재무설계 솔루션 핀테크 스타트업 런인베스트가 법인컨설턴트 및 세무사들을 위한 법인 재무경영진단 솔루션 ‘씨오 파트너’를 출시했다.

‘씨오 파트너’는 기업 검색 후 고객 등록만으로 법인의 재무경영진단 리포트가 60초만에 자동으로 생성되는 솔루션이다. 한국평가데이터가 제공하는 신뢰성 있는 기업정보와 실시간 법인등기부등본 조회 정보를 기반으로 런인베스트의 핵심 기술인 기업분석알고리즘 ‘씨오’를 통해 기업재무분석, 기업가치평가, 차명주식 솔루션 등 총 12개 영역의 법인 재무경영진단 분석 및 솔루션 가이드가 자동 산출된다.

이를 통해 법인 컨설턴트, 세무사 등 전문가들이 아날로그식의 수작업과 개개인의 역량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법인 컨설팅 서비스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박세라 런인베스트 대표는 “작년 출시한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표들을 위한 CEO전용 커뮤니티 앱 ‘씨오톡’에 이어 이번 ‘씨오 파트너’ 출시로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갖추고도 기업경영과 조직관리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많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CEO들을 다각도로 도울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라며, “다수의 금융기관과 B2B 서비스 및 협업 모델을 구축해 오며 콘텐츠 및 기술 경쟁력을 검증받은 당사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법인 대표뿐만 아니라 향후 기업의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1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