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 렌탈 세척 스타트업 뽀득, 화성·파주 세척 공장 신설

식기 렌탈 세척 스타트업 뽀득이 경기 화성시와 파주시에 각각 대규모 세척 팩토리를 신설했다.

이는 경기북부와 경기남부 지역을 포함해 수도권 전역에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함이다.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세척 팩토리는 1천700평 규모로 멜라민 식기를 세척한다. 2천200평 규모의 파주시 팩토리에서는 성인용 멜라민 식기와 어린이용 스테인리스 식기를 세척한다.

이번 팩토리 신설로 뽀득의 하루 평균 식기 세척량은 30만 개에서 60만 개로 두 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이를 위해 뽀득은 생산기술팀에서 새로 개발한 세척 설비를 신규 팩토리에 도입해 세척 불량률을 크게 낮추고 세척력을 끌어올렸다.

이번 팩토리 신설의 배경에는 B2B(기업 간 거래)로 식기의 렌탈 및 세척을 제공하는 뽀득의 서비스 수요 증가가 있다. 뽀득의 월간 식기 공급량은 지난해 1월 약 800만 개에서 올해 1월 총 1700만 개로 1년 만에 두 배 이상 늘어났다. 코로나19 엔데믹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줄어들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식비가 크게 늘면서 집단 급식 및 외식에 대한 B2B 수요가 폭증했기 때문이다.

뽀득은 국내 최초로 식기 렌탈 및 세척 서비스를 선보인 스타트업이다. 요식 사업장에 설거지와 식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득 비즈’,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식기를 렌탈해주는 ‘뽀득 키즈’, 다회용기 서비스 ‘뽀득 에코’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뽀득은 원활한 식기 렌탈 서비스를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세척 팩토리를 구축한 바 있다.

뽀득 관계자는 “식기 렌탈 서비스에 대한 가파른 수요 확대로 이번 공장 증설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설거지 없는 세상’을 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룹바이,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경력직 개발자 채용 서비스 론칭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개발자 채용 플랫폼 ‘그룹바이(GroupBy)’을 운영하는 그룹바이에이치알이 경력직 개발자를 채용할 수 있는 ‘스카우트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그룹바이는 Seed~SeriesA 투자 단계의 스타트업 대상으로 개발자 채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초기 스타트업이 갖는 절대적 지원자 수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형기업과의 채용 경쟁을 막고, 초기 스타트업만의 매력을 개발자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채용 플랫폼이다. 그룹바이는 스타트업 개인화 추천 기술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작년 8월 Tips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번에 출시한 스카우트 서비스는 2년 차 이상 경력직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자가 직접 스카우트 요청서를 입력하며, 본인의 회사 선택 기준과 이직 조건을 작성하면 스타트업은 개발자의 요청서를 확인하고 맞춤형 스카우트 제안을 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경력직 개발자는 본인의 조건에 맞는 회사와 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스타트업은 어려웠던 스카우트 제안을 쉽고 매력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

또 채용공고를 그룹바이가 직접 작성하여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룹바이는 직접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개발자가 초기 스타트업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를 파악하였고 해당 정보들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채용공고를 차별화하였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은 간단한 인터뷰만 참여하면, 플랫폼에서 개발자에게 매력적인 채용공고를 보여줄 수 있다.

지난 5개월간 그룹바이에이치알은 70개가 넘는 초기 스타트업에 200명의 주니어 개발자를 연결하였다. 운영과정에서 초기 스타트업들이 실력이 뛰어난 경력직 개발자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스카우트 서비스를 개발하여 새롭게 출시하였다.

그룹바이에이치알의 임진하 대표는 “국내 모든 초기 스타트업이 개발자들에게 기업의 매력을 잘 어필하여 유능한 개발자를 채용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며, “스카우트 서비스는 3년차 개발 인재부터 CTO급 인재까지 채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달 시작된 ‘스카우트 서비스 사전 모집’에 초기 스타트업에 이직 의사가 있는 160명의 경력직 개발자가 신청하였고 10년 차 이상의 경력직 개발자도 대거 모집되었다. 그룹바이는 현재 경력직 개발자 채용의사가 있는 초기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펫푸드 플랫폼 ‘포옹’, 앱 전면 리뉴얼

프리미엄 펫푸드 플랫폼 ‘포옹’ 운영사 매드메이드가 종합 펫푸드 커머스로 도약하기 위한 앱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옹은 앱 내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함으로써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한다. ‘생식선생’ 등 자연식 사료를 앞세워 가파르게 성장한 포옹은 앱 내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에서 생산한 400여종의 프리미엄 사료를 대거 입점 시켜 병행 판매한다. 이번 전면 리뉴얼을 통해 ‘믿고 먹일 수 있는 포옹’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사료 고민을 포옹 앱 하나로 해결하게 한다는 포부다.

입점 제품은 ‘건강한 펫푸드의 시작’이라는 비전에 걸맞게 포옹의 자체 전문 영양팀이 엄선했다. 대표적으로 해외 유명 브랜드인 지위픽, 허즈, 로우터너티브, 스텔라엔츄아스, 바이탈에센셜, 펄프레쉬, 디어니스트키친 등의 제품이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포옹 앱에서 포옹의 대표 라인업인 자연식 사료 외에도 동결건조, 에어드라이, 습식 등 다양한 기호성을 충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펫푸드를 만나볼 수 있다.

포옹은 펫푸드 종합 커머스로의 확장과 함께 ‘블루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도 도입한다. 블루 플러스 멤버십은 포옹의 심볼 컬러인 ‘블루’에 포옹만의 특별한 혜택을 더한다는 의미의 ‘플러스’를 결합했다. 특히 구매할 때마다 결제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간식 제품을 추가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포옹 앱의 가입자 숫자는 10만 명을 넘어섰고, 대표 브랜드인 ‘생식선생’의 연매출 역시 출시 첫 해와 비교하여 약 1,000% 증가를 기록했다. 포옹은 반려동물 사료 회사인 퓨리나 근무 경험은 물론 영양학과 수의학을 전공한 수의사와 전문 영양사로 구성된 영양팀의 전문적인 큐레이팅을 기반으로 앱 내의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 버티컬 커머스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포옹은 최근 스트롱벤처스와 대교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유치로 확보한 누적 투자금 30억원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 상품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 신제품 개발 센터에 더해 경기도 김포시에 자체적인 공장을 구축하고 반려동물의 주식 사료와 간식 그리고 보조제 제품 등 라인업을 더욱 넓힌다. 이 과정에서 구글 엔젤핵 대상을 수상한 풀스택 엔지니어 등 테크 조직의 기술력을 더해 종합 펫푸드 커머스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이대은 포옹 대표는 “앞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생식선생’ 등의 PB브랜드 외에도 화식 등 다양한 제조 방식과 형태의 프리미엄 펫푸드를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플랫폼 요소를 강화했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포옹 앱 하나만으로도 사료 고민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펫푸드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세탁특공대, 명품 의류 관리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강화! 

워시스왓이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특공대’가 명품 등 프리미엄 의류를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개편, 강화했다.

2015년 설립 이후 누적 명품 세탁 36만건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세탁특공대는 명품 등 프리미엄 의류의 손상 없는 세탁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위해 작년 11월부터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전격 개편, 강화했으며 3개월만에 해당 서비스 성장률 594%를 기록했다.

세탁특공대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모든 케어 과정에 전문기사를 배정하며 40년 이상 경력의 케어 전문기사가 세탁 전후 얼룩 케어 및 스팀 케어를 담당한다. 캐시미어, 울, 실크 등 물과 열에 민감한 소재는 한 번에 오직 1,2벌만 세탁할 수 있는 스웨덴 일렉트로룩스사의 최고가 클리닝 머신인 라군 시스템을 사용하고 가죽, 퍼 같은 보온성이 중요한 소재는 물을 사용하지 않고 세탁특공대가 자체 개발한 워터리스 리프레싱 머신으로 저온 및 살균 세탁한다.

또한, 의류의 모든 단추 및 금속 로고 패치에 커버를 씌우고 개별 세탁망을 사용하는 등 세탁 전 과정에서의 마찰에 의한 원단 손상을 최소화하고 얼룩 종류에 따라 세탁특공대가 맞춤 배합한 세제를 사용해 섬세한 얼룩 제거를 진행한다.

워시스왓 남궁진아 대표는 “누적 36만장 명품 세탁의 노하우를 살려 프리미엄 의류를 위한 케어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였고 이를 위해 업계 최고 전문가분들을 모셔서 팀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옷을 포함해 세탁이 가능한 모든 제품군으로 세탁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탁특공대는 서울 전 지역 대상 수거에서 배송까지 하루만에 가능한 유모차, 카시트 세탁서비스도 선보이는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강남언니, 유저와 함께 허위 시술후기 막는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 발표

메디컬뷰티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는 앱 내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차단하기 위한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을 발표했다.

이번 강남언니의 소비자 눈속임 모니터링 정책은 유저와 함께 허위 후기를 찾는 데 집중한다. 강남언니는 앱을 통해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방문한 유저 전원을 대상으로 사후 해피콜 조사를 실시한다. 이 때 유저가 병원으로부터 앱과 다른 시술 가격을 강요 받았는지, 대가성 후기 작성을 강요 받았는지, 무리한 추가 시술을 강요 받았는지 여부를 신고 받는다.

지금까지 2년 동안 강남언니는 사후 유저 모니터링을 1만 5천건 이상 완료했다. 모든 허위 시술후기는 삭제되며 앱과 다른 시술가격을 발견 시 병원으로 하여금 수정 요청이 이루어진다.

또한 강남언니는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허위 후기를 탐지한다. 비정상적인 유형의 중복 후기 생성, 앱 계정 생성 시기 등을 고려해 허위로 의심되는 후기를 탐지한 후 운영팀에서 직접 진위 여부를 검수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강남언니는 반복적으로 허위 시술가격과 후기를 작성하는 병원에 조치를 취한다. 누적 적발 횟수에 따라 강남언니가 선정하는 우수병원 일시 제한, 앱 병원광고 일시 제한 등 조치를 차등 적용한다. 특히 2021년부터 운영하던 계약해지 정책은 20회에서 6회 적발 시 적용 기준으로 대폭 강화했다.

임현근 힐링페이퍼 사업총괄은 “정보비대칭이 심각한 미용의료 시장의 허위 후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강남언니 유저에게 더욱 투명한 의료정보의 장을 누리게 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병원이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언니는 한국과 일본의 450만 명 유저에게 2천여 곳 병원 정보와 100만건 이상의 실제 유저 후기를 제공 중이다.

딜라이트룸 ‘알라미’, 센서타워가 뽑은 ‘한국 최고의 웰니스앱’ 선정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어워드(2022 APAC Awards)’에서 ‘알라미’가 라이프스타일 및 유틸리티 분야에서 한국 최고의 웰니스앱(Best Wellness App from Korea)에 선정됐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알라미는 2022년까지 글로벌 누적 사용자 지출이 1,000만 달러를 넘어 한국의 웰니스앱 중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매출의 45.9%가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발생했으며, 지난해 미국 내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수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센서타워는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회사로, 매년 분야별로 소비자의 호응을 가장 많이 받은 앱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딜라이트룸이 2012년 개발한 ‘알라미’는 전 세계 97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글로벌 알람앱이다. 알라미는 방대한 글로벌 사용자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약 7,000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 450만 명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에는 세계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 ‘숙면을 돕는 앱’ 분야에 추천 앱(피처드앱)으로 등록된 바 있다.

신재명 대표는 “알라미가 단순 유틸리티를 넘어서서 사용자의 모닝 웰니스를 개선해주는 앱으로 포지셔닝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한국 최고의 웰니스앱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기뻤다”며 “단순 알람 서비스를 넘어 성공적인 아침, 성공적인 하루를 돕는 앱으로 계속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딜라이트룸은 창업 이후 외부 투자 없이 매년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2018년 백만불 수출의 탑을, 2021년에는 5백만불, 지난해에는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19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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