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 애그테크(Agtech) 기업 에이아이에스가 영농형태양광 솔루션 스타트업 엔벨롭스와 지난 1월 27일 영농형 태양광과 노지 스마트농업 연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영농형 태양광 관련 엔벨롭스가 보유한 해외사이트의 작물 생산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에이아이에스의 노지 스마트농업 기술 적용과 국내 영농형 태양광 노지 스마트팜 실증을 위한 R&D 및 테스트베드 제공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영농형 태양광과 노지 스마트농업의 융합 및 고도화를 통해 농업 생태계의 기후 적응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김민석 에이아이에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작물의 생육에 필요한 광합성량은 보전하며 안정적으로 작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며 “농가들이 농작물 재배와 재생에너지 생산을 통해 일거양득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아이에스는 현재 데이터 기반 분석과 작물 알고리즘을 통해 노지 작물의 생산량을 증대시키는 노지 스마트농업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안동 노지 스마트팜 시범사업과 동천안 농가를 대상으로 한 데이터 기반 노지 스마트팜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73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