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제듀, 세계 최대 에듀테크 컨퍼런스에서 ‘GSV Cup Elite 200’ 기업 선정

AI 교육 솔루션을 개발한 제제듀가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 Summit’의 ‘GSV Cup Elite 200’으로 선정됐다.

‘ASU+GSV Summit’은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ASU)과 글로벌 실리콘밸리(GSV)가 주관하는 에듀테크 컨퍼런스다. 유망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200곳을 ‘GSV Cup Elite 200’으로 선정하고, 오는 4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우승팀을 선정해 상금 1백만 달러 등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69개 국가에서 9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GSV Cup Elite 200을 신청해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GSV Ventures, HolonIQ, HubSpot for Startups 등 전 세계 200개 투자사가 심사에 참여했다.

GSV Cup Elite 200에 선정된 제제듀 역시, 오는 4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본 행사에 참여해 기술 및 제품을 발표할 계획이다.

제제듀의 AI 수학교육 솔루션 ‘체리팟’은 AI 기반의 맞춤학습이 강점이며, 160개 이상의 중고교에서 활용 중이다. 후속 제품으로 개발 중인 AI 기반의 채점 솔루션 ‘체리체크’ 역시, 효율적이고 공정한 채점을 구현해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현재 대교와의 PoC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전국의 학원・대학 등 교육기관과 협력 논의 중이다.

이주진 제제듀 대표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GSV Cup Elite 200에 선정된 후, 교육산업을 혁신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라며, “오는 4월 본 행사에 참가해, 전 세계의 교육산업 관계자들과 투자자, 파트너 등 에게 제제듀의 경쟁력을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GSV Ventures의 매니징 파트너이자 ASU+GSV Summit의 공동 창업자인 Deborah Quazzo는 “이번 GSV Cup Elite 200은 ‘Brave New World’, 즉 교육 분야의 경험 확장을 위해 새로운 과정과 지도를 그려나가는 스타트업들”이라며, “위대한 창업자들의 혁신을 통해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미래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제듀는 네이버 D2SF와 퓨처플레이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스페이스뱅크, 2022 D.N.A 분야 혁신기업 中 AI분야 10대 기업 선정

IT 스타트업 스페이스뱅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진행한 ‘2022 초연결 지능화시대 D.N.A분야 혁신기업’ 조사에서 AI분야 주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초연결 지능화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은 2018년부터 매년 초연결 지능화 시대를 이끄는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의 서비스 및 혁신 현황을 조사하여 기술 경쟁력을 갖추거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과 기술 혁신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한다.

스페이스뱅크는 AI RPA(AI 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개발∙공급 비즈니스와 프롭테크(부동산 서비스 산업)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D(Data), N(Network), A(AI) 중심의 IT 기업이며, 지난 2021년 초연결 지능화시대 DNA분야 혁신기업 중 데이터 분야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DX 비즈니스 분야에서 RAIID(라이드)를 필두로 RPA, AI, DATA 기반의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시각화를 통해 DX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으며,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AI 바우처,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 로 참여한다.

스페이스뱅크 이원희 대표는 “2021년에 이어 이번 NIA의 D.N.A 분야 혁신기업에 다시 한번 선정되어 무한한 영광이라며, 이를 동력 삼아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 ‘ 참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여 글로벌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에잇스니핏, 창업보육경쟁력강화사업 우수기술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자녀 PC·스마트폰 종합관리서비스 ‘엑스키퍼(XKEEPER)’ 개발기업 에잇스니핏이 ‘2022 창업보육경쟁력강화사업 우수기술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우수상(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대전광역시가 주최한 ‘2022 창업보육경쟁력강화사업 우수기술 경진대회’는 대전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우수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화 유도 및 융합기술을 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잇스니핏은 자녀보호를 위한 유해물차단기술 및 스마트기기 관리를 위한 기술로 기술력과 향후 미래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에잇스니핏은 2022년 지란지교소프트로부터 분리설립한 벤처기업으로, 음란물 등 유해물 차단, 사용시간 관리, 자녀 이동 안전을 위한 국내 최초 보행 중 사용방지 및 실시간 위치 확인, 학교, 학원 등·하교 확인이 가능한 자녀이동알림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PC·스마트폰 종합 관리 서비스 ‘엑스키퍼(XKEEPER)’를 제공하고 있다. ‘엑스키퍼’는 스마트폰, 태블릿 및 컴퓨터, 노트북 등 모든 스마트기기의 동시 원격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잇스니핏은 교육청의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스마트 단말기 자산관리 및 사용관리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 소프트웨어도 공급하고 있다.

박철우 에잇스니핏 대표는 “에잇스니핏은 유해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고 스마트폰, PC 등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학생 등 수많은 사람들의 과·오 사용을 예방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이번 우수기술 최우수상 수상으로 직원들이 더욱 자부심을 가지고 안전하고 건강한 스마트기기 사용 생태계를 만들고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가족과 사람이 주는 가치를 지키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캐디, GPT API 기반 AI 김캐디’ 베타 오픈

골프생활 플랫폼 ‘김캐디’가 GPT API를 활용한 골프 전문 챗봇 ‘AI 김캐디’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AI 김캐디는 ‘골프 치기 전에 좋은 스트레칭 알려줘’, ‘비거리 잘 나오는 법 알려줘’ 등 간단한 질문은 물론,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맥길로이의 플레이 스타일 차이를 알려줘’ 같은 복잡한 질문에도 답변을 제공한다.

GPT API를 기반으로 제작된 ‘AI 김캐디’는 골퍼 간 골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쉽게 골프를 즐기자는 취지로 제작되었다. 매주 발행되는 ‘김캐디 골프 콘텐츠’와 함께 ‘누구나 골프의 시작이 쉬워야 한다’라는 김캐디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계획이다.

ChatGPT는 미국의 OpenAI가 2022년 12월 1일에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이다. 대규모로 언어를 예측하는 ‘GPT-3.5’ 언어기술 모델을 기반으로 내 질문에 문장 형식으로 말하듯 답변해준다. 대화하는 훈련을 통해 후속 질문에 답하고,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등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로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김캐디 개발자는 “갈수록 중요해지는 AI 기술을 김캐디 서비스와 접목해 골퍼분들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김캐디 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골퍼분들이 쉽고 편하게 골프를 시작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라이트브라더스, 자전거 렌탈 서비스 론칭

라이트브라더스가 이니렌탈과 손잡고 최대 48개월 장기 분할 납부가 가능한 자전거 렌탈 서비스를 론칭했다.

자전거는 수천만원에 달할 정도로 고가에 형성돼 있지만 결제, 금융 혜택 범위가 좁아 구매 진입장벽이 높다는 한계가 있었다. 또한 카드사마다 혜택 범위가 다르고, 할부도 최대 8개월까지 가능한 경우가 일반적이었다.

이에 라이트브라더스는 중고차 시장에서 보편화된 렌탈 개념을 접목해 자사 인증중고 제품인 ‘라브인증’은 물론, 신품 자전거에도 최대 48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는 결제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자전거 구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분할납부 기간에 맞춰 고정지출 부담도 줄일 수 있게 됐다.

라이트브라더스 관계자는 “자전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니렌탈과 손잡고 자전거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결제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보편화된 중고차 시장처럼 자전거도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높이는 거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트브라더스는 ‘자전거 타기 좋은 환경과 문화를 만든다’는 사명 아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거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중고자전거 인증 서비스를 구축하고, ‘라브인증’ 자전거를 선보인 바 있다. 라브인증 자전거는 비파괴검사와 61개 항목 전문가 검사를 거쳐 프레임 내부 손상까지 확인한 제품이다. 구매 후에는 90일 애프터케어, 프레임 평생보증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편리하고, 안전한 중고거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안심결제’ 수단이 적용된 개인간거래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매자는 ‘안심결제’를 통해 개인간 중고거래에도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각종 금융사기 및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딥브레인AI, 글로벌 250대 ‘제너레이티브 AI 스타트업’ 선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 인사이트(CB Insights)가 지난달 선정한 ‘글로벌 250대 제너레이티브 AI(Generative AI, 생성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제너레이티브 AI란 이용자가 요구하는 목표나 조건에 따라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텍스트, 이미지, 소리, 영상 등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의미한다. 명실상부 IT업계의 뜨거운 감자인 오픈AI의 챗GPT도 제너레이티브 AI의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이며, 그 활용성과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련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딥브레인AI는 CB 인사이트가 공개한 글로벌 250대 제너레이티브 AI 스타트업 중 엔터프라이즈 AI 아바타(Enterprise AI avatars) 분야에 선정됐다. 지난해 아주IB투자에서 400만 달러(약 48억 원)를 투자해 국내에도 이름을 알린 미국의 디지털 휴먼 솔루션 기업 소울머신(Soul Machines), 축구 스타인 데이비드 베컴의 AI 휴먼 제작으로 유명세를 탄 영국의 스타트업 신디시아(Synthesia ai) 등 관련 분야 유망 기업들도 함께 포함되어 의미를 더했다.

딥브레인AI는 딥러닝 기반 영상, 음성 합성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을 융합한 ‘AI 휴먼(AI Human)’ 솔루션과 SaaS형 AI 휴먼 영상 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AI Studios)’ 등 제너레이티브 AI를 활용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왔다.

AI 휴먼은 ‘생성적 대립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GAN)’과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력을 기반으로 실제 사람과 유사한 모델을 생성하며, 문맥에 맞는 입모양과 표정은 물론 손동작과 움직임까지 자연스럽게 구현한다. AI 스튜디오스는 AI 휴먼 솔루션을 기반으로 별도의 기술, 장비 없이 누구나 AI 휴먼이 등장하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SaaS 기반의 AI 휴먼 서비스다.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AI 휴먼이 등장하는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딥브레인AI는 글로벌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2·2023’와 국제방송전시회 ‘NAB 2022’, 글로벌 기술 피칭 대회 ‘T-챌린지’ 등 글로벌 행사에 참가, 수상을 거듭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AI 휴먼 솔루션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미디어, 교육, 금융, 커머스, 공공,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 AI 휴먼과 AI 스튜디오스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제너레이티브 AI를 활용한 AI 휴먼, AI 스튜디오스 등 딥브레인AI의 기술 경쟁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완성도 높은 고품질 AI 휴먼을 적극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 2022년 오픈 캠페인 15만 건 돌파하며 역대 최다 기록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지난 2022년 약 15만 8,000건의 캠페인을 오픈하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1.4% 증가한 수치로 월평균 1만 건 이상 캠페인을 진행한 셈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역대 최다 실적을 달성한 주요 요인으로 대면활동 증가 및 신규지사 개소에 따른 지역 캠페인 증가, MZ세대 중심의 가치소비 확산, 데이터바우처, 수출바우처 등의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 공급자 선정, LGU+, 하나은행 등의 B2B 사업 확대 등을 꼽았다.

우선, 지역 캠페인은 대면활동 증가와 회복된 소비심리로 인해 전년대비 57% 증가했다. 영역별로는 문화(74%), 기타(66%)[1], 맛집(56%), 뷰티(55%) 순으로 큰 증가폭을 나타냈다. 또한, 지역별로는 지난해 지역 사업 확장을 위해 개소한 제주, 인천지사에서 전년 대비 각각 158%, 57%씩 증가하며 성공적인 지역거점 확장을 이뤄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가치 소비로 인해 레뷰코퍼레이션의 제품 캠페인 또한 전년대비 약 17% 증가했다. 특히, 제품 캠페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뷰티 영역은 약 14% 증가했으며, 도서와 생활 영역도 각각 34%, 23%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오픈 캠페인 수 증가와 더불어 레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월간 실 사용자수(Monthly Active Users, MAU)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월평균 1회 이상 캠페인 신청 건 수는 전년 대비 47% 증가한 197만 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월평균 1회 이상 로그인한 회원도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최근 3개년 간 평균 41%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회복된 소비심리와 신규 지사 개소를 통해 지역 캠페인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역대 최다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울산지사 설립 및 경기 동부지사 설립, 다양한 B2B 회사와의 제휴 사업 확장 등을 통해 지역사업의 성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제품 사업 역시, 신규사업인 레뷰셀렉트 사업의 공식 오픈에 맞추어 매크로 인플루언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레뷰서치, 레뷰파트너스 등의 신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런칭하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1위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으로 2023년 IPO를 준비중에 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24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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