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가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업스테이지’와 3년간 AI 기술의 저변을 넓히고 대중들에게 AI의 필요성과 실무/실습 중심의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 실무 교육을 통해 더욱 많은 AI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 실습 중심의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제작 과정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AI 기술의 저변을 넓히고 배움을 희망하는 비 전공자에게도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 주제는 ▲인공지능 기초 ▲딥러닝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추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이활석 CTO도 직접 강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강의는 ‘K-디지털 트레이닝 및 크레딧’으로 제공하여 정부가 부담하는 교육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오는 9월 설계된다. 또, 일반 직장인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올해 6월 경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패스트캠퍼스 CIC 신해동 대표는 “패스트캠퍼스는 급격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공지능 분야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대중들이 인공지능에 기술을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국내 성인 교육 시장의 대표주자 패스트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AI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업스테이지는 업계 최고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AI 인재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738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