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스타벤처스와 SK증권이 기술 창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스타 이노베이션에 참가할 2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스타 이노베이션 2기는 정부가 추진중인 첨단 미래산업 10대 초격차 기술분야(시스템반도체, 친환경·에너지, 빅데이터·AI, 사이버보안·네트워크, 우주항공·해양, 로봇, 차세대원전, 양자기술, 미래모빌리티, 바이오·헬스), 혁신아이디어, ESG, 미래식량, 블록체인 등 법인 설립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2기는 단기간 도약을 견인할 다이렉트 투자 트랙, 매출주도 성장형 기업 특화 트랙, 팁스 및 초격차 사업 투자 트랙 등 후속투자연계 후속 투자사와 함께 진행하는게 특징이다.

스타벤처스는 작년 6월 스타이노베이션 1기 육성기업 중 셀럽이커머스, 낚시플랫폼, 글로벌병원 SaaS플랫폼, 오픈뱅킹, 동물백신개발 등 시장 잠재력과 사업역량이 뛰어난 7개사에 8천~3억원 규모의 시드및 프리시리즈 투자를 했으며, 실전 IR 해커톤 프로그램과 데모데이를 개최해 이 중 80%이상의 기업이 후속 투자 성과를 내기도 했다.

스타벤처스는 美 실리콘밸리 소재 USMAC와 이스라엘 액셀러레이터 인베스터블 솔루션, 한국표준협회와 전략제휴를 체결, 해외자본 투자유치를 위한 글로벌 유니콘 스케일업 프로그램도 추진중이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세계시장을 석권할 혁신기술기반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스타트업을 배출해 나갈 것”이라며 “예비 유니콘들이 세계시장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의 투자, 교육, 멘토링과 글로벌 스케일업을 전폭 지원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3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