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아, 글로벌 30개국 서비스 제공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유럽 23개국과 대만에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이로써 카모아를 통해 글로벌 30개국, 189개 도시에서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 지역 확장은 증가한 해외여행 수요를 공략하는 한편,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신규 국가 진출과 더불어 기존 서비스하던 일본,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태국 등 국가의 렌터카 예약 가능 도시도 확장했다.

신규 오픈 국가는 유럽(영국, 아일랜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덴마크, 네덜란드, 벨기에, 오스트리아, 폴란드, 체코, 헝가리, 그리스, 스페인, 포르투갈,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크로아티아, 불가리아, 슬로베니아, 아이슬란드), 아시아(대만) 등이다.

괌, 사이판, 하와이 등 휴양지를 중심으로 서비스하던 미국은 뉴욕, 라스베이거스, 마이애미 등 주요 도시 36곳을 추가하여 본토 수요 공략을 강화한다. 호주와 뉴질랜드 서비스 도시는 기존 7곳에서 15곳으로 늘렸으며, 캐나다도 기존 1곳에서 13곳으로 확대했다. 카모아는 해외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지난해 6월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KLOOK)’과 맺은 파트너십에 따른 해외 렌터카 물량 공급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카모아는 해외 렌터카를 예약할 때 겪는 언어적 장벽 및 정보의 불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해 현지 렌터카 업체와 차량 정보를 앱에 그대로 적용하여 대여 비용과 업체 후기 등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해외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하기 때문에 한국어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결제 수단을 통해 원화로 간편한 차량 예약이 가능하다.

성장근 카모아 부대표는 “해외여행이 정상화되면서 지난 1년간 일본, 괌, 사이판, 하와이 등 카모아 해외 렌터카 거래대금이 100배 가까이 증가한 가운데, 고객들이 보다 더 많은 국가와 지역의 렌터카를 예약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 확장을 진행했다”며 “카모아는 해외 플랫폼 위주의 글로벌 렌터카 예약 서비스 시장에서 한국인을 위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윗테크놀로지스, SIP와 새로운 CI공개

글로벌 워크 OS ‘Swit(스윗)’을 서비스하는 스윗테크놀로지스가 SaaS 통합 플랫폼 환경(SIP)인 Swit 디벨로퍼스(Developer) 2.0을 출시하고 새로운 CI 및 BI를 함께 공개했다.

Swit은 단일 기능만 제공하던 기존의 협업 소프트웨어들과 달리 이메일·캘린더·문서 관리·화상회의 등 다양한 글로벌 생산성 앱들과의 유기적 연동을 제공하고, 태스크 기반의 협업과 프로젝트 커뮤니케이션의 완벽한 상호작용이 이뤄지는 협업의 허브환경을 제공하여 전세계 기업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 출시로 Swit은 노코드 컨피규레이션, 커스텀 개발자 환경, 퍼블릭 마켓플레이스, 오토메이션이 모두 가능한 환경을 갖추게 되었으며며, SaaS를 처음 만든 세일즈포스가 정의한 SIP(Saas Integration Platform, 앱 통합 플랫폼) 생태계를 갖춘 세계 유일의 협업 소프트웨어가 된다.

고객들은 사용 중인 다른 서비스들을 Swit에 연동시키거나 커스텀 봇(Bot)을 만들어 채팅, 태스크 등 주요 기능에 붙일 수 있고, 원하는 기능을 직접 Swit 개발자환경에서 개발하고 스토어에 등록하여 직접 연동함으로써, 산업분야나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각자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쉽게 직접 구성할 수 있게 된다.

Swit은 사람이 툴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툴을 만들겠다는 의미의 ‘일의 재인간화(Re:Humanize Work)’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2018년 창립 이래 SIP 환경 구축에 노력해왔으며,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CI·BI도 공개하게 됐다.

새로운 로고 제작을 총괄한 스윗테크놀로지스의 게릭 안티카지안 디자인 리드는 “ Swit의 필수 요소인 소통, 업무관리 그리고 ‘연결’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시각적으로 로고 안에 표현하고 사람과 일의 연결이 필요한 곳 어디서나 함께 하겠다는 Swit의 정체성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스윗은 이번 분기까지 주요 기능들과 연동된 외부 앱들간의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여 노코드로 자동화 시키는 ‘Swit 오토메이션(Automation)’을 공개하고, 다음 분기까지 외부 앱 연동 영역을 태스크 및 다이렉트 메시지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H2O호스피탈리티, 리브랜딩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 H2O호스피탈리티(이하 H2O)가 중동 진출을 앞두고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H2O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마케팅실을 신설하며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을 준비했다. 글로벌 마케팅실은 글로벌 진출 전략에 걸맞은 리브랜딩 작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했고, CI를 비롯해 로고, 홈페이지 등 H2O의 이미지를 재구성했다.

새로운 로고는 H2O가 지향하는 초연결(Hyperconnectivity)과 전환(Transformation)이라는 가치를 변화에 가장 용이한 물질인 ‘물’에 빗대어 시각화 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숙박, 레저 산업의 운영 플로우를 물이 흐르는 것처럼 유기적으로 연결한다는 의미와,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갈 H2O의 무한한 확장성을 담아낸 로고이다.

H2O는 한국과 일본, 동남아를 넘어 글로벌 K-스타트업으로서 도약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H2O는 올 상반기 중에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 중동과 아프리카, 유럽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지사를 개설하고 중동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 시장이 큰 사우디아라비아에도 별도의 법인을 설립하였고 시장에서의 사업도 시작했다.

이웅희 대표는 “중동 지역은 최근 최고급 호텔과 휴양 시설이 속속 들어서면서 럭셔리 호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과 체크인에서부터 AI 기반 호텔 데이터 관리까지 가능한 H2O의 디지털 기술이 중동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로고와 함께 리뉴얼 작업을 마친 홈페이지도 공개했다. 새 홈페이지에서는 숙박, 레저 산업의 밸류체인 혁신을 목표로 하는 H2O의 비전과 ESG 경영방침, 그리고 ‘과감함과 유기적 연결, 디지털 전환, 지속 가능성’이라는 H2O의 네 가지 핵심 가치도 확인할 수 있다.

H2O는 호텔과 관광 산업에서 예약, 운영, 관리 등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해 업무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이다. 한국과 일본, 동남아 등지에서 총 4만 개가 넘는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1위 호텔관리시스템(PMS)인 ‘오페라(Opera)’ 시스템에 아시아 최초로 자사 서비스를 연동했다. 또한 롯데호텔, IHG그룹 알펜시아 리조트 등 국내 유수 숙박 업체들과 운영체계 디지털 전환(DT) 협약을 체결했다. H2O의 사업성과 해외 진출 실적을 인정받아 윤석열 대통령의 UAE 방문 당시 경제사절단에 이웅희 대표가 관광분야 스타트업 대표로 참여했다.

코멘토, 챗GPT 기능 도입한 멘토링 서비스 선봬

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가 챗GPT(chatGPT)를 자사 커리어 멘토링 서비스에 도입한다.

챗GPT가 결합된 코멘토의 이번 멘토링은 AI와 사람의 협업으로 사용자들의 커리어 고민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먼저AI가 질문에 대해 즉각 답변하고 이후 관련 직무의 현직자들도 개인적인 생각과 AI답변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디자인 툴 피그마에서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유용한 플러그인 추천해 주세요” 혹은 “대학원 진학이 해당 직무에 도움이 되나요” 등 각자의 커리어 고민을 사용자가 작성하면, AI가 빠르게 답변을 남긴다.질문자가 원하는 직무에 있는 현직자가 이후에 실제 경험 사례나 보충 설명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멘토 사용자는 AI답변과 현직자의 의견들을 종합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기존에는 질문을 올리면 평균 3시간 가량 기다려야 했지만 챗GPT 도입으로, 약 10초 만에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게 됐다”며 “AI만이 아닌 현직자도 함께 커리어 고민을 해결해 챗GPT의 단점인 답변의 신뢰도 평가가 어려운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한편, 코멘토는 대학생 구직자와 주니어 직장인들에 특화된 커리어 커뮤니티로, 지난해 8월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직무교육프로그램 직무부트캠프뿐 아니라 일 경험을 통해 진로 결정을 지원하는 진로부트캠프, Work sample test 기반의 채용 평가 프로그램인 익스턴십 및 경력자 전용 교육프로그램인 실무PT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데커드 에이아이피,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초등 역사 콘텐츠 ‘링고모즈-히스토리카’ 출시

AI기반 온라인 교육학습 서비스 전문기업 ‘데커드 에이아이피’가 초등학교 역사 교육 콘텐츠 ‘링고모즈-히스토리카’를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출시했다.

‘링고모즈-히스토리카’는 데커드 에이아이피의 AI 아바타 솔루션을 통해 역사 만화 백과 ‘히스토리카’를 디지털화한 게임 형태의 융합 교육 컨텐츠이다. 게임 매커니즘을 교육 분야에 접목하여 역사 공부의 흥미를 높이고, 친숙한 아바타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한다.

데커드 에이아이피는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의 창업도약패키 지원사업 중 대기업 협업과제를 통해 ‘KT 온라인교육 분야’에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링고모즈 히스토리카’를 개발하여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크루디’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이번 출시 이전에도 ‘KB Liiv NEXT’ 앱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여, KB 스타프랜즈 캐릭터 ‘콜리’를 AI아바타로 제작한 바 있다.

최근에는 연세대, 한양대, 포항공대와 ‘비언어적 사용자 인터랙션 및 초저지연 클라우드ㆍ통신 플랫폼 기반 감성공유 XR콘텐츠 지원 기술 연구과제’를 통해 휴먼 컴퓨터 인터페이스 분야의 인터랙티브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과제는 사용자 행동에 대한 감정을 시각 데이터로 인지하여 아바타가 대응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향후 개선된 AI아바타의 헬스케어 분야 진출을 목표한다.

이지연 데커드 에이아피 대표는 “출판사 및 기존 교육의 콘텐츠를 디지털라이징하고 싶은 기업과 협업하여 AI아바타를 적용한 플랫폼을 양산하고자 한다”며, “아이들이 시간ㆍ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양질의 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커드에이아이피는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아이앤나, 아기 성장사진 관리 ‘아이앨범’ 베타 서비스 출시

산후조리원 기반 임신·육아·출산 전문 플랫폼 기업 아이앤나가 아기의 성장 사진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가족과 공유할 수 있는 ‘아이앨범’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이앨범은 아기 사진이 찍힌 시점이나 장소를 자동으로 분류하여 아기의 성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한 앨범을 총 6인의 가족이 공유할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이 올린 사진과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슬라이드 생성 기능을 제공하여, 앨범 내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되는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보리 앱 기존 서비스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산후조리원에서 ‘베베캠’ 서비스를 통해 녹화한 영상을 아이앨범으로 자동 연동하여 소장/관리는 물론, 가족 구성원에게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아기의 수유, 수면, 배변 등을 기록하는 ‘아이수첩’ 에서 매일 아기 사진을 기록해두면 아이앨범으로 자동 저장되어 아기의 성장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김명진 아이앤나 기획이사는 “아이앨범은 온 가족에게 기쁨이 되는 순간, 평생 간직할 소중한 기억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서비스가 되길 원한다.”며 “산모와 가족 사용자들이 아기 사진을 유기적으로 공유하고, 행복의 감정까지 교감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히며 “향후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앤나는 전국 산후조리원에 베베캠, 젤리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임신, 출산, 육아 플랫폼 아이보리 앱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퍼스트, CFO·CPO 영입… 스케일업 본격화

K스토리 플랫폼 태피툰(Tappytoon) 운영사인 콘텐츠퍼스트가 사업 확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C레벨 인사 2인을 신규 영입했다.

콘텐츠퍼스트는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원유필 전 맥킨지·딜로이트 전략·재무 전문가를, 최고제품책임자(CPO)에 김생근 전 라인플러스 AD 플랫폼 리드를 신규 선임했다.

원유필 CFO는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을 거쳐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McKinsey&Company)에서 다수의 신규 사업 개발, 경영 개선 및 투자 자문을 성공적으로 이끈 전략·재무 컨설팅 전문가다. 콘텐츠퍼스트의 재무건전성 확보 및 신규 투자유치와 중장기적 기업가치의 제고를 위한 IP·플랫폼 사업 관련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원 CFO는 “급성장하는 글로벌 웹툰 시장에서 태피툰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봤고 함께하게 돼 기쁘다” 라며, “앞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와 프로덕트 강화를 중심으로 한 효율적 사업 운영 전략을 통해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이고, 네이버웹툰·CJ ENM 등 기존 파트너십 강화와 신규 전략적 파트너십도 적극 탐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생근 CPO는 카카오, 삼성카드를 거쳐 라인플러스의 LINE AD 플랫폼 리드, 라인파이낸셜플러스의 라인 월렛 프로젝트 오너(PO)를 역임했으며 플랫폼 성장 모델 및 서비스 개발을 주도했다. 앞으로 글로벌 K스토리 플랫폼인 태피툰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김 CPO는 “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개인화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해 글로벌 웹툰·웹소설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퍼스트 방선영 대표는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갖춘 전문가들의 영입으로 태피툰 플랫폼 서비스 혁신과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질적·양적 성장에 중점을 둔 분야별 핵심 인재 영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퍼스트는 2016년 론칭한 글로벌 K스토리 플랫폼 태피툰을 통해 한국의 인기 웹툰과 웹소설을 전 세계 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2021년엔 자체 웹툰 레이블 태피툰 스튜디오(tt studio)를 설립하고, 유통 플랫폼을 넘어 콘텐츠 제작사로 입지를 넓혔다. 2022년에는 웹툰·웹소설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C&C Revolution), 마루코믹스(Maru Comics)를 투자·인수하고,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합작법인 회사 스튜디오 얼라이브(Studio Alive)를 설립하는 등 IP 제작을 본격화했다.

삼분의일, 테크 본부 핵심인력 영입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이 디지털 역량 강화 목적으로 삼성전자 출신의 백인걸 CTO (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를 영입하고, 올 1월 인수한 수면데이터 기술 회사 ‘바이텔스’ 박찬용 대표를 CRO(Chief Research Officer; 최고연구개발책임자)로 선임해 테크 조직을 강화한다.

삼분의일은 테크 본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백인걸 CTO와 박찬용 CRO 가 이끄는 투톱 체제로 조직화했다.

백인걸 CTO는 삼성전자 (구)DMC연구소에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역임하면서, 헬스케어 선행 개발을 주도한 인물이다. 삼성전자 재직시절, 수면 측정 평가 선행 연구 외 다수의 만성질환자 관리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그는 삼성전자를 거쳐 삼성전자 사내벤처인 C랩 과제로 선발되어 2015년 독립 창업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E2E헬스’ 공동 창업자이기도 하다. E2E헬스는 미국 만성질환자 대상 비대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헬스케어 부문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두루 운영한 경험이 있는 백 CTO는 지난해 삼분의일에 합류, 슬립테크 제품인 ‘스마트 매트리스’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도해왔다.

박찬용 CRO는 바이텔스 재직 기간동안 수면 데이터 측정 기술과 관련 센서 개발을 수년간 진행해왔다. 미국 과학정보연구소가 선정한 국제학술지 SCI에 다수의 논문 공동 저자로 등재된 바 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책임연구원과 성균관대학교 연구 교수를 역임했다. 그는 삼분의일에서 불면증 인지행동치료(CBT-I) 기반의 디지털 치료제를 연구하고 수면 의학 임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삼분의일은 기존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주축으로 한 수면 제품 유통에 이어, 수면의 본질적인 문제 해결과 비즈니스 확장성에 주목해 매트리스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위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두 리더는 삼분의 일에서 수면 데이터 정량화를 통한 수면 비즈니스 확장 모델 연구 개발을 맡게 된다. 전주훈 삼분의일 대표는 “테크 조직에 두 베테랑의 합류로 회사의 디지털 혁신 로드맵은 더욱더 탄탄해졌다” 며 “올해는 테크 본부를 확대하여 슬립테크 비즈니스로 스케일업 하는 삼분의일2.0의 원년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3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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