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ech 스타트업 ‘애드’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추가 투자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애드는 앞서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포스텍홀딩스’에서 시리즈A 라운드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다.

애드는 기존 매체를 보다 스마트하게 해주는 SaaS형태의 솔루션 비즈니스 애드아이(addd-i)를 비롯해 달고T, 달고D, 달고S와 같은 매체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별 매체들 및 매체 주변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산업에 활용하고 있다. 나아가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광고주와 매체가 스마트하게 연결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애드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4월 론칭 예정인 ‘달고T’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AI 광고효과 측정 솔루션인 ‘애드아이’의 고도화 및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옥외 광고판 효과 측정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내겠다. 올해 다수의 회사와 협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기대해도 좋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46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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