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SaaS 선도 기업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제공하는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이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시 필수 관문인 CSAP인증을 획득했다.

‘글로싸인’ 은 모든 계약 종류와 서명 형태, 시스템 환경을 지원하며 계약서 작성부터 서명, 관리까지 계약과 서명에 관련한 업무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또한, SaaS, API연동, 구축형까지 All-in-One으로 제공 가능한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이미 업종 불문의 다양한 대기업과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물론 개인부터 중소기업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폭 넓게 사용하고 있다.

CSAP란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의 약자로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시 가장 우려되는 요소인 보안에 대한 적합성 판단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제도이다. 특히 ‘글로싸인’이 획득한 부문은 ‘CSAP표준등급’이며, 전자계약, 서명, 인사 및 회계관리 등 주요 데이터를 다루고 있는 서비스는 30개 항목의 인증이 필요한 간편등급 대비 총 13개 분야 78개 항목에 대한 더욱 까다로운 평가를 완료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상위 등급의 인증이다.

관계자는 “글로싸인 서비스는 다양한 업종과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폭넓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CSAP 인증으로 공공기관에도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가장 안전하고 편의성 높은 전자계약 서비스인 ‘글로싸인’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77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