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KREAM)의 자회사 팹(PAP)이 운영하는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CHIC)가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월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총 누적 거래액은 580억 원 규모이다.

시크는 지난 2011년 개설된 국내 최대 명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인 네이버 ‘시크먼트’ 카페를 기반으로, 작년 5월 처음 선보였다.

시크가 매월 2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데에는 자체 검수 센터를 통한 제품 신뢰도 보장 뿐 아니라 그동안 중고 명품을 거래하며 느꼈던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여러 서비스들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판매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는 시크 피프티이다. 시크 피프티는 기존 중고 명품 제품을 판매에 필요했던 제품 발송, 검수, 판매 및 정산 등 과정 전반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판매를 원하는 사용자가 시크가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를 신청해 제품이 시크 검수센터에 도착하면 전문 요원들이 검수 과정을 거쳐 기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가를 제시한다. 해당 판매가에 제품 판매를 결정한 사용자는 판매가의 50%를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정산 받을 수 있다. 실제 거래가 체결되면 나머지 제품 가격에 대한 정산이 이루어진다. 판매가 시작된 후 일주일이 지나도 거래가 체결되지 않은 제품은 2%씩 판매 가격이 인하되어, 빠른 판매를 지원한다. 판매 수수료는 10%로 책정되고 있다.

그 외. 배송 과정에서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서비스인 시크 마일 역시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고가의 명품백/의류/쥬얼리 제품의 배송에 일반 택배를 이용하는 것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시크는 ‘시크 마일’ 서비스를 통해 자체 픽업 차량을 운영하며 시크의 직원이 직접 상품을 픽업하고 거래 상대 이용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안심하고 명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시크 마일은 시범 서비스 중으로, 수도권 사용자들을 대상으로만 운영 중이지만 차차 그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시크 측은, 올 한 해 총 거래액을 2천억으로 높이고, 제품 거래뿐 아니라 명품을 좋아하는 이용자들간 소통하고, 제품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멤버십 서비스 도입을 통해 유저들의 이용 내역에 따라 포인트 지급, 무료 배송, 월간 온라인 매거진 배송, 생일/명절 등에 따른 포인트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크 관계자는,“사용자들이 시크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명품 관련 정보를 나누고 제품을 거래하며 다른 서비스보다 더욱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다 즐거운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4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