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벤처기업의 글로벌 성장지원을 위한 ‘2023년 경북 혁신벤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3년 경북 혁신벤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경북센터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우수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의 매칭을 통해 전략적인 진출이 가능하도록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2단계로 1단계 15개사, 2단계 6개사가 지원대상이다. 1단계는 글로벌 컨설팅, 사업화지원, 2단계는 글로벌 현지 컨설팅, 투자설명회로 진행한다.

1단계 글로벌 컨설팅은 선발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업진단 및 KPI 설정, 해외시장조사를 통한 컨설팅을 지원하는‘글로벌 진출 컨설팅’과 글로벌 IR자료 제작지원, 글로벌 피칭스킬 트레이닝을 지원하는‘IR 피칭 트레이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해외 마케팅자료 제작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지원금을 기업별 1,000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2단계 글로벌 컨설팅 및 투자설명회는 글로벌 현지에 직접 방문하여 전문가컨설팅을 진행하며, 스타트업 행사 참가 연계를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본 지원 사업에 참가한 퀀타머티리얼스(대표 권준범,전력반도체용 산화갈륨 분말)는 10만 달러, 진아에프앤씨(대표 송연실, 전통한식발효장류)는 2만 5천 달러의 수출액이 실현되었으며, 인핸드플러스(대표 이휘원, 개인 맞춤형 AI 복약 관리 플랫폼)는 2023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진출 지원에 대한 성과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5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