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건축 플랫폼 에너지엑스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건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조사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소비자 기초 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조사, 적합성 평가와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브랜드를 결정한다.

에너지엑스는 복잡해진 건축 시장을 투명화, 체계화, 통합화해 건축주, 설계사, 시공사들이 친환경 컨설팅부터 에너지효율화 엔지니어링 및 기자재 구매 등 지속가능 건축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에너지엑스 플랫폼 내에서 가능하게 했다. 이런 솔루션은 에너지엑스를 국내 1위 지속가능 건축 플랫폼으로 만들었다.

에너지엑스가 직접 건설 중인 에너지엑스 DY빌딩은 지속가능 건축 기술이 집약된 건물로 국내 최초 상업용 ZEB 1등급을 받았으며 5월말 준공 예정이다. 에너지 자립률은 118%에 달하는, 국내 건축시장의 기념비적인 건물이다.

에너지엑스 박성현 대표는 “건축시장의 에너지 전환은 그 어떤 분야보다 필수적이고 시급한 이슈다”라며 “에너지엑스는 건축시장의 에너지 전환을 달성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 왔는데 이번 고객브랜드대상에서 건축부문 대상 수상을 통해 이런 노력들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81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