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소부장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투자, PoC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초격차·신산업 스타트업 육성)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NextRise 2023, Seoul)’의 파트너 행사로 6월 1일 코엑스 그랜드볼룸 101호에서 개최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서울센터에서 지난 4년간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지원사업을 총지휘한 김영준 팀장의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로드맵과 실제’ 강연을 시작으로 유안타인베스트먼트의 소부장 전문 VC 박상현 이사의 ‘소부장 투자 트렌드 분석 및 전망’, 소부장 선정 기업으로 프로그램을 통한 투자 유치에 성공한 케이넷츠 오경훈 대표의 ‘소부장 수요기업 멘토링을 통한 PoC 및 투자 성공 스토리’, 소부장 선정 기업으로 국산화, 역수출 성공 및 탁월한 스케일업을 이뤄낸 워터핀 박용석 대표의 ‘소부장 프로그램을 통한 스케일업 성공 스토리’, LG이노텍에서 PoC 협업 전문가로 많은 소부장 기업의 멘토링과 협업을 맡아온 김영로 책임의 ‘소부장 스타트업 협업사례’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난 4년간 소부장 스타트업 100 사업의 여정과 생생한 진행 과정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한편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기술 자립도 제고와 대·중견기업의 수요 소재·부품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100개사를 육성해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술 역량에 따른 해외진출 지원, 수요 기업 매칭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센터는 2020년부터 사업이 마무리되는 올해 2023년까지 주관 기관으로서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오며 맞춤형 기업 진단 멘토링을 통해 개별 스타트업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해외 진출, 투자, 수요 기업 협업에서 선정 기업들의 스케일업을 지원해 왔다.

서울센터는 이번 컨퍼런스와 함께 6월 1일~2일 이틀간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부스를 공동 운영하며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 4년의 발자취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선정 기업의 기술을 소개한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7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