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주)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이하 노틸러스)가 2023년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사업에서 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기업을 오는 6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전담하는 사업으로, ICT 분야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투자유치 활동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친 다음 중복성 검토를 바탕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규모는 총 8개사이다. 모집기간은 5월 24일부터 6월 5일 오전 10시까지로 신청서를 개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다음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8개 스타트업에게는 기본 경영에 대한 역량을 진단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사업설명회, 기술세미나 등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해외 바이어 매칭, 해외 전시회 참가지원, 글로벌 데모데이 등의 스케일업 프로그램도 다수 지원된다. 더불어 노틸러스 협력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연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과 후속 투자유치 등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전망이다.

노틸러스 육성사업 담당자는 “금년에도 경영진의 전문성과 역량, 목표 시장에 대한 명확성과 구체적인 매출 계획,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바탕으로 좋은 ICT분야 스타트업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벤처캐피탈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외 법인설립, 1:1 IR등의 스케일업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82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