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농식품 창업 공모인 ‘2023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참가 모집이 시작되었다.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9회째를 맞이 한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는 미래산업을 선도할 농산업 및 식품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함으로써 국내 농식품 산업 발전의 큰 역할을 해왔다.

해당 콘테스트는 기존의 농식품 분야 창업 기업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 또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전년과 다르게 최종 수상기업에 예비창업자(또는 창업1년 이내) 1팀을 반드시 수상할 예정이며,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의 적극적인 도전이 기대된다.

최종 결선 심사를 통하여 선정된 12개 팀(예비창업자 1팀 포함)에게는 상장(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장관상, 원장상, 농협중앙회장상, 롯데중앙연구소장상)과 함께 총 금액 1억 2천만 원에 달하는 각각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2023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는 예선(서류 심사 및 발표)과 본선 평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20개 팀 대상으로 IR 역량 강화 교육과 농식품 창업 스타트업 페어 전시 지원이 제공되며, 이후 최종 결선 진출 12개 팀은 1박 2일 단체 워크숍과 현직 VC/AC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 주관사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내부 관계자는 “9회째를 맞이한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는 멘토링 지원과 네트워킹 등 현실적인 지원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인 만큼 농식품 산업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7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