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버, 누적 다운로드 900만 달성

남자쇼핑앱 하이버가 남성 의류 월간 사용자 수 1위(점유율 71%)를 기록하며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다운로드 수 9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800만 다운로드 돌파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하이버는 2018년 앱 론칭 후 5년 만에 누적 900만 앱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거래액도 상승했다. 5월 말 기준 누적 거래액은 전년 대비 50% 성장하고, 누적 상품 수는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업종별 사용량 순위에 따르면 하이버는 남성 의류 서비스 부문에서 월간 사용자 수(MAU) 부동의 1위를 유지 중이며, 지난 5월 월간 사용자 수 점유율은 71%로 2-13위 남성 의류 서비스를 전부 합친 비율보다 높았다.

활성화 지표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5월, 1인당 앱 평균 실행 횟수는 약 7회, 평균 사용 시간은 21분 6초이다. 구글 앱 스토어 기준 앱 만족도 점수 5점 만점 중 4.8점으로 쇼핑앱 중 최고 수준의 점수를 기록했다. 하이버는 회원 중 85% 이상이 2030 남성이다.

하이버는 트렌드 패션, 브랜드 패션, 럭셔리 카테고리에 이어 스포츠, 디지털, 라이프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유저 니즈를 정확히 타겟한 점을 성과 달성에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하이버는 “우위 경쟁이 치열한 여성 시장 대비 하이버는 일찍이 남성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오직 ‘남자’에 맞춰 서비스를 성장시켜 온 덕에 남성 의류에서 독보적인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남성들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품, 기술력 등을 강화해 1등 남자쇼핑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캐시워크,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 돌파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달성한지 7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돌파했다.

글로벌 캐시워크는 사용자의 건강행태를 동기부여해 만성질환의 관리 및 예방을 돕는다는 넛지헬스케어의 전사 목표 아래, 글로벌 사용자들의 일상 속 건강관리에 기여하기 위해 선보인 서비스다. 한국형 캐시워크 고유의 동기부여 기제를 유지하는 한편, 현지 사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보상 전략과 커뮤니티 활성화로 신규 다운로드 수가 꾸준히 증가했다.

글로벌 캐시워크는 보상(리워드)의 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현지 사용자들의 일상과 밀접한 브랜드 및 기업 간 제휴로 기프트카드를 제공, 해외 사용자들의 보상 심리를 극대화했다. 또한, 커뮤니티 활성화로 사용자 간 촉진 네트워크를 형성, 일상 속 건강관리를 함께 하는 사용자들의 유대감을 통한 자발적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현재 글로벌 캐시워크 커뮤니티의 누적 게시글 수는 3만 3천여 건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글로벌 캐시워크 앱 내에서 다양한 걷기 및 운동 챌린지를 운영하며 지속적인 앱 사용을 이끌었다.

글로벌 캐시워크는 2020년 12월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캐나다 등 북미 시장과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에 진출했다. 해외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전략 아래 넛지헬스케어의 미국 법인에서 관할한다.

넛지헬스케어의 나승균 대표는 “이번 성과는 캐시워크 고유의 보상 시스템과 촉진 네트워크가 인종, 국적, 성별에 제한 없이 일상 속 건강관리에 기여하는 좋은 동기부여 수단이 된다는 점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캐시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챌린지 운영과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컬리페이, 출시 50일 만에 가입자 10만 명 돌파

컬리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

컬리페이는 고객에게 빠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가 지난 4월 초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출시 3일 만에 가입자 수 1만 명을 기록했으며, 50여 일 만인 이달 1일 10만 명을 돌파했다. 컬리페이와 연계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컬리카드도 같은 기간 동안 3만 장 이상 발급됐다.

컬리는 컬리페이가 좋은 반응을 얻은 이유로 편리한 이용성과 차별화된 혜택을 꼽았다. 컬리페이는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결제수단만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이뤄지고, 은행계좌 등록 시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특히, 컬리카드를 컬리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면 최대 12%가 적립되고, 월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2%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김종훈 컬리 CFO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페이는 편리한 쇼핑 경험과 푸짐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입소문이 나며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와 추가 혜택 설계, 신규 핀테크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누마, 미국 소프트웨어교육 비영리 기관 ‘코드닷오알지(Code.org)’ 공식 파트너 선정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가 미국 소프트웨어교육 비영리 기관 ‘코드닷오알지(Code.org)’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

코드닷오알지는 컴퓨터 과학 교육에 대한 접근성 증대를 위해 2013년 미국 시애틀에서 설립된 비영리 기관으로 미국 50개 주의 교육부와 협업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을 위한 커리큘럼을 무료, 오픈소스로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8천만 명의 학생들과 200만 명의 교사들이 이용할 정도로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했으며,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및 메타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후원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교육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도입되면서, 코드닷오알지는 글로벌 교육기관, 세계 각국의 교육부, 글로벌 IT 기업들과 협력해 AI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기준을 수립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티치AI’를 출범했다.

에누마는 코드닷오알지의 파트너로 티치AI 에도 적극 참여하면서 AI를 활용한 교육과 코딩 콘텐츠 개발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누마 이수인 대표는 “한국에서도 2025년부터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며 AI가 교육 전반에 적용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와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미래 교육의 핵심은 아이들의 일상이 될 AI와 디지털의 언어인 코딩인 만큼, 해당 분야를 선도하는 코드닷오알지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2년 미국에서 창립한 ‘에누마’는 전 세계 아동 문맹 퇴치 경진대회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에서 2019년 최종 공동 우승을 차지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에누마의 대표 서비스인 토도 시리즈는 하버드, 스탠포드 및 서울대 출신의 글로벌 교육 전문가들이 설계한 커리큘럼에 게임 요소를 결합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어플리케이션으로 전 세계에서 1,300만 명 이상이 사용했고, 미국과 호주에서 누적 5천여 개 이상의 교실이 사용하는 앱스토어의 베스트셀러이다. 또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의 성과를 기반으로 탄생한 학교용 프로그램인 ‘에누마 스쿨’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개발도상국의 기초 문해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부동산플래닛, ‘인사이드’ 서비스 개편..양질의 부동산 정보 망라

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이 양질의 부동산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드’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했다.

부동산플래닛 인사이드는 이번 개편으로 기존 ‘간추린 뉴스’, ‘마켓 리포트’, ‘정부 정책’ 코너에 더해, 추가로 ‘블로그’ 코너를 신설해 그 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해온 부동산 투자동향, 부동산 비하인드, 정책 돋보기, 연예인 부동산 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부동산 투자동향’에서는 현재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떠오르는 지역, 상권, 트렌드 등을 짚어보고 주목받는 배경과 장단점, 투자 시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비하인드’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물론 대중들이 평소 궁금해할 만한 부동산 시장의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이와 관련된 정보를 담아냈다. 주요 부동산 거래 사례나, 매입 및 매각 소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시장의 동향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책 돋보기’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지자체가 최근 발표한 부동산 개발 계획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이에 따라 시장과 해당 지역에 다가올 변화를 전망하는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연예인 부동산’ 카테고리에서는 대중의 관심이 높은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 매매 현황 소식과 함께 인근 부동산의 실거래가 정보, 해당 지역에 호재로 작용할 만한 소식 등 투자에 참고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전한다.

새롭게 신설된 블로그 코너 외에도 부동산플래닛 ‘인사이드’에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높은 이용자들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코너들이 마련돼 있다. 최신 부동산 시장 뉴스를 비롯해, 월, 분기, 연간 단위로 데이터에 기반한 부동산 시장의 유형별 거래특성 및 동향을 분석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의 마켓 리포트도 인기다. 또한, 정부의 주요 부동산 정책, 국토계획, 지역개발, 거시경제 등이 담긴 관련 부처 및 지자체의 공식 보도자료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플래닛 정수민 대표는 “이번 인사이드 개편으로 부동산 전반에 걸친 유용하고 다채로운 정보를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투자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동산플래닛’은 ‘데이터-테크-서비스’가 결합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으로 상업용 부동산 부문에서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2007년 설립된 부동산 전문 기업 와이티파트너스를 모태로 탄생한 부동산플래닛은 정교한 기술을 토대로 한 데이터 컨설팅을 바탕으로 매입매각, 임대차 전 과정은 물론, 이후 전담부서 배치를 통한 부동산 자산운영 관리, 임대 및 입주사 관리, 시설관리에 이르기까지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니더, 업계 최초 ‘즉시 출금’ 시작…”알바 후 1시간 내 임금 지급”

실시간 구인 구직 매칭 플랫폼 ‘급구’에서 업계 최초로 아르바이트 업무 종료 후 1시간 내 임금이 지급되는 ‘즉시 출금’ 서비스가 시작된다.

종합 인력 관리 서비스 스타트업 니더가 운영 중인 서비스 급구 내의 ‘급구픽(Pick)’을 통해 매칭되어 근무할 경우, 업무 종료 후 1시간 내에 임금을 수령하는 즉시 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급구픽은 Ai봇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급구만의 매칭 서비스다.

급구 즉시 출금을 사용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즉시 출금이 가능한 업무에 지원한 후 업무를 완료하면 1시간 이내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급한 비용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사업자들은 즉시 출금을 강조하여 구인 과정에서 많은 지원자를 유치할 수 있다.

급구의 즉시 출금은 사업자가 업무를 등록할 때 임금과 수수료를 카드로 사전 결제하고, 결제된 임금을 근로자가 즉시 출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런 즉시 출금 방식을 도입한 구직 플랫폼은 국내에 급구가 유일하다.

니더 신현식 대표는 “즉시 출금은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인난을 겪는 사업자 및 자영업자들의 경우 빠른 임금 지급을 내세워 구직자들의 지원을 더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로켓, 새벽 배송이 유통 시장을 확대하고 개선했듯이, 같이 단기 고용 시장에도 즉시 출금이 그러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급구 내 데이터 및 설문조사 분석 결과 구직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르바이트 임금 지급 방식은 ‘당일 현장 지급’이었으며, 즉시 출금할 수 있는 업체에 최우선 지원하겠다는 비율이 80%에 달했다.

메타캠프, 메타버스 공유대학 ‘메타버시티’ 누적 수업시수 20만 시간 돌파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기업 메타캠프의 메타버스 공유대학 ‘메타버시티’에서 진행된 수업의 누적 시수가 20만 시간을 돌파했다.

메타버시티는 2021년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메타버스 공유대학으로 메타캠프,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컨소시엄을 맺고 개발에 참여했다. 현재 전국 66곳의 전문대학교가 들어섰으며 2년차 시범 수업을 거쳐 지난달부터는 공식 학점이 인정되는 정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학기부터는 참여 학교 간 학점을 이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유대학 학점 교류’ 제도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메타버시티에서는 수업 외에도 입학식과 졸업식, 1:1 학생 상담 등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참여 학교 별로 가상의 캠퍼스가 조성돼 있으며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아바타를 조작해 강의실, 회의실, 상담실 등 다양한 캠퍼스 공간에서 학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메타캠프는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데어(there)’에 조성된 다양한 공간과 기능을 바탕으로 메타버시티 활용도를 확장하기 위한 시도를 펼치고 있다. 지난달에는 정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선정된 전국 대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학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메타캠프는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교육 부문과 결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전시복합산업(MICE)도 추진하는 등 ‘서비스형 메타버스(Maas, Metaverse as a Service)’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김준호 메타캠프 기술고문(메타버시티 컨소시엄 개발 총괄) 겸 동서울대 전기공학과 교수는 “메타버시티는 플랫폼 구상단계부터 실제 수업과 학생 관리가 메타버스 상에서 가능하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20만 시간에 달하는 수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에 누적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메타버스 기반의 대학 교육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면서 “메타캠프는 팬데믹 시기에 요구됐던 대체 교육의 차원을 넘어 ‘차세대 교육’을 실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연구소 운영 ‘생활연구소’, 5060 취미 플랫폼 ‘우리클래스’ 출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가 5060을 대상으로 한 취미 플랫폼인 ‘우리클래스’를 출시한다.

우리클래스는 공예, 미술, 음악(악기), 커피·차, 주류 시음(위스키, 와인), 여행,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53개 클래스로 구성돼 있으며 이달 중 요가, 필라테스, 수상레저, 당구, 커피, 라탄 공예 등 신규 클래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클래스는 회원가입 시 제공받는 지역정보, 관심사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성향에 맞는 클래스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으로 서비스 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함께 클래스를 듣고 싶은 지인들에게 쉽게 클래스 추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우리클래스 고객들은 서비스 내 설문 응답하기에서 희망하는 클래스 및 강사 등을 상시 추천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클래스는 연말까지 500여명의 파트너(강사)와 1000개 클래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 중이다.

우리클래스는 정식서비스 출시에 앞서 열흘간 운영된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200명 이상이 수강을 신청했으며 여성과 남성의 비중이 각각 66%와 34%를 차지했다. 또한 가족과 지인 등 그룹으로 예약하는 비중이 20% 이상을 차지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시범 서비스 기간 중 가족이 함께 클래스를 수강하거나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 신청한 비중이 높은 것이 매우 고무적이었다”며 “타 세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가 서비스가 부족했던 5060세대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와 놀이터를 제공하고 세대를 넘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금융연구소와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가 각각 발표한 <세대별 온라인 소비 행태 변화와 시사점> 및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에 따르면 50대와 60대들의 이커머스 결제자 수가 매년 2배 가깝게 증가하며 이 중 80% 이상이 취미 활동을 위해 돈과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90여개국 글로벌 여성 여행자 앱 ‘노매드헐’, 여성 여행자 동행 찾기 기능 업데이트

전세계 190개국, 10만명의 여성 여행자들이 사용하는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앱 노매드헐(NomadHer)이 이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여행 동행 찾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앱 기능 업데이트를 했다.

노매드헐은 자체 개발한 신원 인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여성 동행 찾기, 여성 맞춤 여행 정보 제공, 여행 캠프 등 여성 여행자들의 안전한 혼자 여행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기반 앱이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급증하고 있는 국내 및 해외 여행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여성 동행 찾기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여행자들 뿐만 아니라 여행자와 현지인도 실시간으로 매칭 될 수 있도록 날짜와 장소에 따라 중복되는 여행 기간에 다른 여성 여행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현재는 파리, 뉴욕, 서울, 발리 등 여성 여행자가 많이 여행하는 지역을 포함해 동행찾기 기능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2가지 방법으로 여행 동행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첫번째는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으로 동행 찾기 페이지에 들어가 여행할 도시와 여행 날짜를 검색하면 여행 일정이 같은 여성 여행자 및 자신의 도시를 소개하고 싶은 현지인들의 리스트를 한번에 볼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메시지 기능을 통해 함께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메시지를 보내 여행 동행과 연락할 수 있다.

두번째는, 직접 동행을 찾는 글을 올릴 수 있다. 이를 위해 앱 내 페이지 어디서든 사용자가 원할시에 동행을 찾는 글을 쓸 수 있는 + 아이콘을 신설했다. 이때 현지인의 경우, 언제든 만나고 싶다는 항목에 스위치를 켜놓으면 여행자들의 연락을 받을 수 있다.

김효정 노매드헐 대표는 “혼자 여행이 망설여지는 여성들을 위해 여행 동행 서비스를 개편했다. 월 1000여개 이상의 동행 찾기 글이 올라오며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이 도시, 국가별로 원하는 신원 인증된 여성 동행자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전세계 어디를 여행하든 내가 신뢰할 수 있는 여성 친구를 만나 함께 여행할 수 있다면 혼자 여행은 더 이상 두려운 것이 아닌 설레는 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 노매드헐을 통해 더 많은 여성 여행자들이 혼자 여행에 도전해서 자신만의 성장 스토리를 그려 나가길 바란다.” 고 전했다.

노매드헐은 전세계 여성 여행자들의 안전한 혼자 여행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한 한국 스타트업이다. 2024 프랑스 파리 올림픽위원회가 선정한 24개의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2023년에는 UN세계관광기구(UNWTO) 주최 전 세계 ESG 관광대회 Awake Tourism Challenge의 2,0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한 대회에서 Woman Empowerment 대상을 받아 글로벌 여성 여행 시장을 선도하는 여성 스타트업으로 활약 중이다. 현재 노매드헐에서는 프랑스, 스페인 등 글로벌 여성 여행자들과 함께 하는 부산 서핑 캠프, 제주 추자도 캠핑이 매주 열리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제 5회 여성 여행자 페스티벌이 글로벌 관광 대표 도시 서울과 파리에서 열린다. 여성이라면 누구든 IOS/Android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후 신청할 수 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8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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