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센터)가 2023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부산창경센터 연계 43개 과제가 상반기 최종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R&D가 처음인 창업 7년 이하, 매출액 20억 미만인 창업기업에 연구개발비를 최대 1.2억원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반기는 지난 1~2월 부산창경이 추천기업을 공모 및 선정하였고, 그 이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선정평가를 거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최종 선정했다.

디딤돌 상반기에 최종 선정된 기업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정원)과 차례로 협약을 체결하고 정부지원연구개발비를 지급 받아 R&D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부산창경센터는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화 및 투자 지원 강화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부산·울산·경남 연합 네트워킹 프로그램,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부산창경센터 디딤돌 연계 과제 담당자는 “기업과의 상시적 소통과 현장방문을 통해 연구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멘토링 및 컨설팅, IR, 네트워킹 등을 통해 각 기업을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83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