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빈 주차 면을 안내하는 ‘워치마일(Watchmile)’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베스텔라랩(대표 정상수)은 PMI-KSA(Project Management Institute – Kingdom of Saudi Arabia, 이하 PMI-KSA)사 바드르 버르세이드(Badr M. Burshaid) 회장의 초청으로 지난 13일 사우디아라비아 GPMF(Global Project Management Forum) 2023에 참석했다.
PMI-KSA는 ‘사우디 비전 2030’ 관련 메가 프로젝트 총괄 기관으로 지난 5월 ㈜베스텔라랩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GPMF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 기업 및 전문가들이 모여 스마트 시티, 기술 혁신 등을 논의하는 국제 경영 전문 포럼이다. 이번 GPMF 2023에는 ‘프로젝트 관리 생태계: 탁월함을 향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25개국에서 80명 이상의 연사들이 참석했다.
㈜베스텔라랩은 이번 GPMF에서 여러 유관 업체들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시장 진출에 관련한 네트워크 및 유통 채널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베스텔라랩은 PMI-KSA와 협업하여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실내 내비게이션 ‘워치마일’을 도입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베스텔라랩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MISA)가 개최한 리야드 GBC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현판식에도 참가했다.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 장관 칼리드 알팔레(Khalid Al-Falih)가 배석한 자리에서 ‘워치마일’ 솔루션 도입 방안을 제시했다.
투자부 장관은 “워치마일 솔루션은 여전히 놀랍다”라며, “우수한 기술력이 대규모 프로젝트나 스마트시티에 도입됐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된다”고 큰 관심을 표했다.
베스텔라랩의 워치마일은 실내 정밀 측위 기술과 인프라 정보를 활용한 스마트 주차 솔루션이다. 주요 제품 특징은 정밀 디지털 맵 생성, DB 표준화, AI 영상분석시스템 등으로, 가용 주차면 위치 정보를 원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맞춤 주차 공간 추천 및 주차장 내 상세 경로 안내를 제공해 운전자의 주차 공간 탐색 시간의 약 70%를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는 주차시설 내 차량 배회 문제를 해결하고 ESG를 실현하는 이점이 있다. 또한, 스마트 시티 구축 및 메가 프로젝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스마트 시티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베스텔라랩 정상수 대표는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중동 시장을 확장하며 최첨단 기술력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중동 시장에서 기반을 마련하고 글로벌 스마트 시티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845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