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및 메디라이크(MediLike)의 전인탁 대표는 19회 월드블록체인 웹 3.0 마블스 호치민 시티 2023 컨퍼런스에서 의료 분야 생태계를 넓히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월드블록체인 웹3.0 컨퍼런스에서 미스블록은 블록체인과 웹 3.0 기술을 활용하여 구축한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소개하며, 기존 의료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개인의 의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메디라이크의 성형 미용시장에서 외국인환자를 유치하는 사업모델을 치과시장으로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미스블록의 생태계 확장은 의료 분야에서 블록체인과 웹 3.0 기술이 가지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단계로 평가받을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기술의 적용은 의료 데이터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면서, 의료 기관 간의 협업과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미스블록 전인탁 대표는 “미스블록과 메디라이크는 앞으로도 기존 의료 시스템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블록체인과 웹 3.0의 활용을 통해 의료 분야에서의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생태계 확장 발표를 통해 미스블록과 메디라이크는 의료 분야에서의 앞으로의 비전을 보여주며, 의료 생태계의 미래를 모색하는 다른 기업들에게도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지난해 12월 NFT 기술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8485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