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기술지주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으로 스타트업 배치(Batch) 프로그램인 ‘스타트 프롬 강원’이 시작된다.

‘스타트 프롬 강원’은 강원도와 교육도시 춘천을 중심으로 한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 인프라 형성을 견인하고, 경쟁력 있는 로컬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선발기업은 1천만원의 시드머니 투자를 통한 가설 검증의 기회를 갖고, 무료 입주공간에서 3개월 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료한 뒤 마일스톤을 달성한 기업에는 후속투자유치 기회도 주어진다.

선발기업은 킥오프 프로그램인 해커톤을 통해 팀빌딩 및 사업계획 고도화의 기회를 갖고, 이후 진행될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풀고자 하는 문제정의부터 시제품제작, 시장검증 과정을 밀도 있게 추진하며 투자유치 가능성을 점검 받게 된다.

지원자격은 업력 3년 이하 강원지역 소재 또는 강원지역에 소재할 예정인 스타트업이다. 1인 기업과 예비창업자도 지원가능하다. 팀원이 없거나 충원이 필요한 스타트업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한림대기술지주 이희우 대표는 “이번 스타트 프롬 강원 배치 프로그램을 강원도를 중심으로 한 로컬 스타트업 창업의 장으로 만들어, 경쟁력 있는 창업팀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창업 인프라를 로컬로 확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창업기업에 새로운 투자유치기회가 생겨 기쁘게 생각한다. 도내 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9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