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의 찾아가는 창업자 발굴 프로그램 ‘강원창업오디션’이 이번에는 영월로 간다.

강원창업오디션은 강원 지역의 창업 문화 확산과 기술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매달 개최하는 오디션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간 주로 원주, 춘천, 강릉 등 대도시 중심으로 운영했지만 이번 7월에는 강원자치도 시·군 단위 협력을 확대하여 더 다양한 지역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영월군 청년사업단과 힘을 모아 영월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참가 신청은 7월 9일까지이며 참가자에게는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발표 실습 등 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기본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21일 영월군 청년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최종 데모데이 입상자에게는 총 2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특히, 이달에는 영월군수상도 추가로 시상한다.

양재국 영월군 청년사업단장은 “영월에서 열리는 강원창업오디션은 지역 주민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월군 청년사업단은 워킹홀리데이 in 영월 등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이 머무르는 영월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학 강원혁신센터 지역사업단장은 “사업 초기 강원지역에서 지원한 참가자는 전체 참가자의 약 25%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약 60%까지 증가했다”며 “강원지역에서 창업을 새로운 선택지로 고민하는 참가자들이 늘어가는 것 같아 기쁘고, 모든 참가자들이 현실적으로 사업을 마주하며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2년 강원혁신센터에서 처음 시작한 강원창업오디션은 올 해 6월까지 총 7회 차를 운영, 294개 팀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검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85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