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특화 캠퍼스타운 인재 양성 과정의 모집이 시작됐다.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은 지난 26일 ‘2023 영상 편집 디자이너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홍익대학교, 마포구, 서울시가 주최하고, 취창업 부문에서 포스텍 홀딩스 계열사 몬도디하우스가 주관하는 기업 실무 맞춤형 과정이다.
실제로 디자인 산업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디자이너는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취창업 지원 프로젝트는 데이터에 치우쳐져 있다. 홍익대와 마포구, 서울시는 이런 배경 아래 본 사업은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취업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7월부터 진행되는 디자인 역량 제고 교육을 시작으로, 취창업 해커톤 및 멘토링 프로그램, 기업 연계 및 인턴쉽 프로그램까지 취창업을 위한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본 사업은 실무 능력 입증을 위한 포트폴리오 구축, 그리고 취창업 연계를 중심으로 실효성 높은 교육을 진행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타트업 보육 전문 기관인 몬도디하우스가 함께 컨소시엄에 참가하여, 청년들의 기업·사회적 역량 제고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몬도디하우스는 포항공과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협력사로 2018년도부터 홍익대학교와 협력하여 매해 청년 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주관했다. 이는 홍익대학교 중심의 디자인 취창업이 지속가능성을 갖추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뿐만 아니라 몬도디하우스는 SK C&C, 포스코, 포항시 등 산학연이 연계한 창업 생태계 구축에 실질적 역할을 맡아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보육하는 역할을 해 왔다. 지금까지1,000건 이상의 프로젝트 및 보육을 진행해온 하우스의 노하우를 본 사업에 담았다.
본 사업은 일반적인 교육 과정에 그치지 않고, 디자인 역량을 기른 후 사업 역량을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창업 혹은 기업 연계를 시작하게 되고, 기업들은 역량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8634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