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가 L-CAMP(엘캠프) 11기와 부산 5기, 11개사 선발을 마쳤다. L-CAMP는 롯데벤처스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L-CAMP에 선발된 기업은 롯데벤처스로부터 기업 당 최대 3억원의 투자를 받게 되며, 법률상담, 사무 공간, 업무지원을 위한 크레딧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오피스아워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홍보, 재무, HR 등 다양한 분야 연사와 만남,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2월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성과 공유회를 진행하며, 데모데이 이후 마일스톤 달성 시, 최대 10억 원의 후속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에 35: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L-CAMP 11기와 부산 5기는 돌봄드림(1인 가구의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는 웨어러블 IoT), 팀워크(건설 현장에서 사용하는 도면 기반 스마트 건설관리 서비스), 투니모션(웹툰을 기반으로한 숏폼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획 제작), 라이즈이엔엠(컴퓨터 비전 기술 기반 AD SaaS 솔루션), 리본굿즈 (N차 유통 플랫폼 운영 및 옴니채널), 슈가블레이드(비파괴검사 기반 중고 골프용품 인증 및 거래 플랫폼), 블랙후즈(자격을 갖춘 웹3 참여자들이 생태계에 원활하게 참여하는 인프라), 사운드플랫폼(인공지능 음향 솔루션 개발), 시나몬컴퍼니(뉴미디어 IP를 활용한 유아교육 콘텐츠 전문회사), 부에노컴퍼니(전국마트 할인정보 기반, 고객과 마트를 연결하는 마트O2O플랫폼), 제이케이테크(LCD의 액정을 활용한 빔프로젝터용 액정 스크린 제작 및 판매), 총 11개사이다.

지난 해 선발되었던, L-CAMP 10기의 글로벌 진출이 활발하다. 지로는 지난해 2022 롯데 청년창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 미국 시장 진출 지원금을 수여받았으며, 2023 롯데벤처스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롯데벤처스와 함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노태그코리아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롯데백화점 인도네시아 지점에 사무실을 지원받았으며, 롯데 에비뉴 자카르트점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였다. 또한 롯데벤처스와의 후속투자 유치까지 진행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롯데벤처스는 엘캠프와 미래식단의 선발을 마치고 지난 6월 29일-30일, 양일간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열린 행사는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를 비롯하여 전 심사역이 참석하여, 올해 선발된 스타트업을 환영하였다. 전영민 대표의 리더십 강연 뿐만 아니라 L-CAMP/미래식단의 선배기수(L-CAMP 8기 잇그린, 비컨, 10기 노태그코리아, 미래식단2기 마이노멀컴퍼니)가 참여하여 신규 스타트업과 액셀러레이팅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9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