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국내 11호점 퍼블릭가산점 매장 오픈

퍼스널 아이웨어 브랜드 브리즘이 서울시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있는 가산디지털단지 내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에 국내 11호점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 매장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 내 직장인은 물론, 그 동안 브리즘 매장의 접근성이 떨어졌던 서울 서남권과 경기 안양, 광명, 부천 지역의 잠재 고객까지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브리즘은 3D 스캐너 기반의 얼굴 측정 및 데이터 분석, AI 안경 추천, 시력 정밀 검사, 3D 프린팅 기반의 맞춤 안경 제작 등의 과정을 통해 얼굴 너비, 동공 간 거리, 귀 높이 등 개인 얼굴 형태와 사이즈, 시력에 맞는 개인 맞춤 안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11번째 매장은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다. 퍼블릭가산은 녹지 비율이 40% 이상일 정도로 조경과 공간의 여유로움이 돋보이는 휴식 및 쇼핑 시설이다.

브리즘은 공간적 특성에 맞춰 여유 있는 공간 배치로 안경 상담과 구매의 경험을 더욱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브리즘 매장 가운데 최초로 원형 아일랜드식 리셉션 데스크를 배치해 아이케어 컨설턴트의 동선을 최소화 했고,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대기 공간, 안경 전시 공간 등을 마련했다.

브리즘 박형진 대표는 “각 매장이 위치한 지역과 주변 상권을 반영한 공간 구성으로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퍼블릭가산점은 직장인은 물론 지리적 이점을 살려 서울 서남권, 경기 중서권 고객의 유입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리즘은 국내에 을지로, 삼성, 역삼, 잠실, 판교, 광교 등 서울, 수도권에 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3월 미국 맨하튼에 브리즘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미국 안경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퍼블릭가산점은 통산 12호점이다.

클라썸, 세계 최대 HR 콘퍼런스 ‘ATD 24’ 참가… AI와 대화 통해 성장 방향 설계하는 ‘AI 러닝 패스’ 현지서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이 지난 19일부터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HR(인적자원) 콘퍼런스인 ‘ATD 24’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ATD(Association for Talent Development)는 매년 전 세계 80개 이상 국가에서 1만 여명의 인사 전문가가 참석하는 행사로 글로벌 기업의 인재개발 전략과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최신 인재개발 및 성장 트렌드를 경험하면서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 클라썸은 한국능률협회(KMA)가 운영하는 ATD 한국 대표단(KMA-ATD 한국 대표단)의 공식 소통 플랫폼으로 사용된다. 또한, KMA-ATD 한국 대표단의 OT와 K-TD 밋업에서 기아, 한전과 함께 클라썸 이채린 대표가 ‘데이터로 설계하고 AI로 성과내는 HR: 구성원 육성에서 조직문화까지’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현지 디브리핑에선 한국기술교육대 이진구 교수 등으로 구성된 코디네이터 그룹과 더불어 HR 흐름을 소개헸고, 아울러 5월 말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는 KMA-ATD 디브리핑에서도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클라썸 부스에서는 최근 출시한 AI 러닝 패스 체험존을 마련했다. AI 러닝 패스는 AI와 대화하며 임직원의 상황과 목표에 맞춰 성장 방향을 세우고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개인 역량 개발 계획) 및 CDP(Career Development Plan∙경력 개발 계획)를 바탕으로 적합한 콘텐츠를 제시함으로써 장기적인 계획에 따른 리스킬링과 업스킬링을 도와준다.

관람객들은 AI와 성장 방향과 관심 주제에 관해 대화하며 스스로에게 필요한 역량과 스킬에 맞는 학습 여정을 즉시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AI 러닝 패스의 뛰어난 편의성에 대해 호평하며, “계획 수립부터 학습 콘텐츠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해 줘서 편리하다”, “스킬과 역량에 맞게 사내외 모든 콘텐츠가 자동 매핑돼 스킬 베이스드 환경 구축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클라썸 이채린 대표는 “ATD를 통해 글로벌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AI 러닝 패스’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클라썸은 전사적인 인재성장(HRD) 플랫폼으로서 임직원의 성장을 통해 실질적인 회사 성과 창출에 더욱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썸은 삼성, LG, DB, 현대 등 1만 1,000여 개 기업, 기관 등에서 전방위로 사용하고 있다. 2021년엔 글로벌 에듀테크 대회인 GESAwards HP Track에서 전 세계 1위에 올랐고, 이후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Forbes Asia 100 to watch)에’ 선정됐다. 지난해 미국 상무부가 주최한 ‘Select USA’와 WTO 사무총장과의 간담회에 참가했고,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IQ(Holon IQ)가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3년 연속 오른 바 있다.

뷰티 플랫폼 화해, ‘2024 상반기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 발표

버드뷰가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2024 상반기 화해 어워드를 개최하고 ‘베스트 신제품’을 포함한 4개 어워드의 수상 제품을 22일 발표했다.

올해로 10년째 이어온 화해 어워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리뷰 및 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시상식이다. 이번 상반기 화해 어워드는 지난해 11월 1일부터 지난 4월 30일까지 작성된 사용자 리뷰와 평점 데이터 32만 건을 분석해 베스트 신제품, 효능·효과, 이너뷰티, 비건 4개 어워드의 시상을 진행했으며 총 213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에는 크림, 스킨·토너, 클렌징폼 등 카테고리별 1위를 차지한 57개 제품이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신진 브랜드가 33%를 차지했고 클린 더마 브랜드 딕셔니스트의 ‘아미노산 크림’, 스킨케어 브랜드 리브엠의 ‘워터핏 8중 수분착붙 패드’, 클린 뷰티 브랜드 수이스킨의 ‘어린 새싹 딥 클렌징 폼’ 등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은 브랜드의 약진이 눈에 띄었다.

화해는 사용감 중심의 소비자 탐색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효능·효과 어워드’를 신설했다. 스킨케어, 선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카테고리에서 모공, 보습, 진정, 안티에이징 등 효능·효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비롯해 매트, 글로시, 워터프루프 등 메이크업 제형과 관련된 분류까지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133개 제품이 선정됐으며, 비플레인의 ‘녹두 밸런싱 토너’, 프리메이의 ‘핑크 콜라겐 앰플 마스크’ 등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너뷰티 어워드’에서는 최종 12개 제품이 뽑혔다. 피부건강, 모발·손톱건강, 체지방·체중관리, 항산화관리 등 카테고리에서 효능과 편의성을 충족시킨 제품들이 1위에 선정됐다. 라운지셀의 ‘오리진 아미네이드 글루 N6’, 나우푸드의 ‘비오틴 5000mcg’, 그린몬스터의 ‘헐리우드48시간 236ml’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뷰티업계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비건 어워드’의 시상도 진행됐다. 국내외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 중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11개 제품이 1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비건 어워드 에서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프리메이의 ‘진정한 수분크림’, 본어글리의 ‘퍼밍 켈프 캡슐 앰플’ 등 스킨케어 제품들이 대거 늘었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만의 차별화된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효능·효과 어워드를 신설해 더욱 다양해진 카테고리별 우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발굴하고 인디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브랜드 액셀러레이팅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용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해외 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용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을 출시했다.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은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이 단체관 주관에 필요한 참여 기업 관리 및 행정업무 등의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단체관 참여 기업의 박람회 준비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참여 기업의 분산된 참가 신청 과정을 누락없이 운영하기 위한 공지문 발송과 개별 문의 대응, 참여 기업 별 참가 정보 통합 및 진행 내역 관리 등의 기능이 있다.

마이페어는 기관의 단체관 주관 과정에서 효율적인 참여 기업 관리를 지원하고 참가 성과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단체관 주관에는 참여 기업 준비 관리, 해외 박람회 주최사 및 협력업체 소통, 성과 보고 등 여러 업무가 있으며, 수개월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은 2022년 8월에 베타 서비스로 출시해 국내 7개 기관의 10개 박람회 참가에 제공됐다. 마이페어 담당자는 ‘베타 서비스 운영 결과 참여 기업 별 박람회 준비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기업의 참가 만족도와 성과가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페어 김현화 대표는 “단체관 운영은 어렵고 복잡해서 다양한 일을 처리하는 기관 담당자 업무가 가중될 수 있다. 이는 참여 기업의 성과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단체관 운영 솔루션이 필요했다”며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이 수출 기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지원사업 담당자 업무를 간소화시키고, 해외 박람회 참가 기업과 함께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위펀 ‘조식24’ 서비스 전국으로 권역 확장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운영 중인 ‘조식24’가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권역을 확장한다.

‘조식24’ 서비스 지역 확장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모든 기업 성공을 돕는 B2B 서비스 플랫폼’으로 안정적 지위 확보를 도모할 예정이다. 탄탄한 콜드체인으로 이루어진 안정적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전국적인 서비스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조식24’는 2020년 론칭된 위펀 인기 서비스로 기업과 병원, 학교 등 임직원 아침을 챙기는 서비스다. 빵이나 샐러드, 수프와 디저트, 뷔페 형태의 케이터링까지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사용 기업에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만 신선 제품 위주 배송으로 지금까지는 서울과 경기 위주로만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개인 편의점 물류 1위 기업 ‘우린’ 인수를 완료하며 서비스 전국 확장 가능한 물류 시스템 구축에 물꼬가 트였다. 우린의 탄탄한 전국 물류망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곧 ‘위펀 풀필먼트’도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촘촘한 콜드체인 시스템은 가장 먼저 ‘조식24’를 통해 선보인다.

배송 권역은 대한민국 대부분 지역에 가능해진다. 동서남북 국내 어디든 임직원 조식 복지를 원하는 기업이라면 배송받을 수 있다. 다만 신선도 안전 유지를 위해 도서·산간 지역과 일부 지역은 배송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서비스 지역뿐 아니라 서비스 질도 높아진다. 먼저, 모든 상품 배송은 풀 콜드체인(Full Cold-Chain)으로 운영된다. 조식 상품 포장부터 피킹과 배송까지 보냉백 활용은 물론 모두 냉동탑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재호 위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안정적인 물류망과 시스템 구축 덕에 ‘조식24’ 서비스를 전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풀콜드체인을 통한 안전한 배송과 1,000종이 넘는 다양한 조식 메뉴로 대한민국 모든 임직원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그날까지 위펀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펀은 B2B 간식 구독 서비스 ‘스낵24’를 시작으로 기업 복지와 운영, 관리에 필요한 100여 개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용 고객사만 7,000여 곳이 넘는 명실상부 1등 B2B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 2월 월 매출 100억 달성했으며, 올해 연 매출 1,800억 이상을 예상하는 등 성공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위버스마인드, 베트남과 일본에 법인 설립 ‘해외 진출 본격화’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가 베트남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에 나선다.

위버스마인드는 동남아 및 동북아 교육시장 내 K-에듀테크 경쟁력을 확장할 교두보 마련을 위해 지난 3월 베트남 호치민에 이어 5월 일본 도쿄에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각국의 법인명은 위버스베트남과 위버스재팬이다.

법인 설립에 앞서 위버스마인드는 베트남과 일본의 학습 환경 및 수요를 면밀하게 분석했으며,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지에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위버스베트남은 베트남의 젊은 인구 구조와 중산층 소비자의 증가, 영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만큼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중심지 역할을 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에는 교육 콘텐츠 뇌새김이 베트남과 일본에서 론칭될 계획이다. ‘뇌새김’의 주요 영어 학습 콘텐츠인 ‘워드프리미엄’과 ‘토크’를 해당 국가 버전으로 선보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며, 향후 인기 학습 콘텐츠들의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위버스마인드는 영어 공부의 기본인 단어 암기와 스피킹에 특화된 학습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해외에 출시할 계획이다. 발음 교정에 대한 밀착 코칭을 제공하는 AI 발음파형분석 시스템 등 수준 높은 기술력을 통해 외국인 학습자들이 스스로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버스마인드의 정성은 대표이사는 ”해외 진출을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왔다. 모국어에 상관없이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목표였다”며, “글로벌 교육 시장의 흐름에 주목해 현지 학습자들에게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내 위버스마인드의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28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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