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트업 찾기는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기업 정보와 프로필 작성, 공유, IR 요청하기 등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와디즈 앱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타트업을 위한 IR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 착안, 스타트업 전용 온라인 IR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벤처캐피탈, 정부기관, 엔젤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개인과 기관, 스타트업, 투자자는 1백만 개 이상 국내 기업 IR 자료를 해당 서비스에서 열람할 수 있다. 산업군, 투자단계, 업력 등 필터링을 통한 스타트업 검색, 한국기업데이터와 연계한 기업 재무자료 무료 열람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스타트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지난 14일 와디즈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스타트업 투자 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한국기업데이터를 통해 제공되는 기업 정보가 이번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에도 적용됐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 심사역들로부터 큰 도움이 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