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테크 기업 인라이플, 온라인 마케터 양성 위해 서원대와 협업
빅데이터 테크 기업 ‘인라이플’이 지난 30일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 마케팅플랫폼 실무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 온라인광고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인턴십 ...
본 기고문은 AER 지식연구소 조민수 선임연구원의 기고문으로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Asan Entrepreneurship Review, AER) ‘OKR로 되찾은 일의 격(格), 불확실성 넘어 하늘 날다 – 콴텍,’ 저자: 김유경 사례의 일부 내...
에너지 IT 스타트업 엔라이튼-네이버-한국전력, PPA 체결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이 네이버 및 한국전력과 제3자간 전력거래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 PPA)을 체결했다. 본 계약을 통해 엔라이튼은 대표 발전사업자로서 플랫폼을 통해 PPA 집합 자원을 모집 및...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앱·게임’ 발표…스타트업 다수 선정
구글플레이가 ‘2022 올해를 빛낸 앱’과 ‘2022 올해를 빛낸 게임’ 수상작을 발표했다. 매년 연말 구글플레이는 엔터테인먼트,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유저들한테 사랑받은 올해의 앱과 캐주얼, 인디 등 한 해를 ...
[스타트업 단신] 오늘의집, 취향 공유하고 소득 창출하는 ‘큐레이터’ 론칭 외
오늘의집, 취향 공유하고 돈도 버는 ‘오늘의집 큐레이터’ 론칭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콘텐츠와 판매 상품을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오늘의집 큐레이터’를 론칭했다. 오늘의집 큐레이터...
메저커머스, ‘트렌디어 뷰티’ 아시아 8개국 시장 분석 서비스 확장 론칭
AI 기반의 뷰티, 패션 빅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하는 메저커머스가 ‘트렌디어 뷰티(trendier beauty)’의 분석 범위를 일본, 동남아 시장을 포함한 아시아 8개국으로 확장한다. 트렌디어 뷰티는 B2B SaaS 형태의 마켓 인...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와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 ‘위피(WIPPY)’ 운영사 엔라이즈가 125억원 규모 시리즈 B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번 브릿지 라운드는 기존 주주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
마이디, 데이터 거래 서비스 출시 두 달… 누적 거래액 1억 원
에스앤피랩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my:D(이하 ‘마이디’)가 데이터 거래 서비스를 오픈한지 약 3개월만에 매출액 누적 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8월, 마이디는 ‘온 디바이스PDS(On-Device Personal Data Store)’ 방식으...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중국 경제의 부침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시장 여건의 개선으로 중국 일반식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해 왔다. 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21년까지 중국 일반식품 산업의 시...
위드코로나 전환 직후 선전국제공업디자인박람회(深圳国际工业设计大展) 참관기
자료 : SZIDF 전시회 위챗 공중계정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22년 제10회 선전국제공업디자인박람회 2022第十届深圳国际工业设计大展 2022 10th Shenzhen International Industrial Design Fair 기간 2022.12.17 ~ 20...
스리랑카는 1948년 GATT 및 1995년 WTO에 가입했으며, WTO협정에 따라 무역구제조치를 시행해야 한다. 이에 2001년부터 스리랑카 관련 부처에서 세이프가드 조치(Safeguard Measures)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려 시도했...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 인증(CDSCO) 알아보기
인도로 화장품과 미용용품 완제품 및 원료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현지 CDSCO 인증이 필요하여 우리 기업이 현지 진출 시 반드시 챙겨야 할 규제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내기업이 직접 진행하기 어렵고 바이어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