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오늘의 집, 지그재그, 무신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앱
지난 8월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은 에이블리로 지난 한 달 동안 638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오늘의 집 453만 명, 지그재그 381만 명, 무신사 356만 명, 마켓컬리 323만 명, 올리...
TGV 펀드, 애니모카 브랜즈에 307억 후속 투자 단행
싱가포르 기반 글로벌 웹3 투자사 ‘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이하 TGV)’가 ‘TGV 4 플러스 팔로우 온 펀드(TGV 4 Plus Follow On Fund, 이하 TGV FoF)’를 통해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22...
디지털 영농•바이오 소재 개발 ‘데이젠’,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디지털 영농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 기업인 데이젠이 씨앤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데이젠은 국산 천연물로부터 기능성 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근감소예방 및 운동수행능...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올웨이즈’, 133억원 시리즈A2 투자유치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133억원 규모의 시리즈A2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미래에셋캐피탈, 미래에셋벤처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GS벤처스, 끌림벤처스가 참여했다. 작...
[회계법인 마일스톤의 스타트업 CFO Case Study] 회사 프로모션 계획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것 (feat. 원천징수)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의 홍수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은 “프로모션”에 힘을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클래식하지만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경품 행사”는 수많은 기업들이 애용하는 프로모션 전략 중 하나...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점유한 지 3년이 흘렀다. 하지만 위드코로나 선언 후 오프라인화가 강화되며 소상공인 매장들 역시 일상회복을 위해 고군분투 중에 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 동안 가게 ...
팬데믹 이후 비대면 문화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온라인 시장과 메타버스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아바타’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메타버스 서비스에는 자체 생태계 확장에 도움을 주는 고도화된 3D...
구독경제3.0 시대다. 과거 우유 및 신문 구독부터 여러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를 지나 이제는 일상에 필요한 사소한 부분까지 모두 ‘구독’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각종 구독 서비...
추석에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네이버 ‘추석 가이드’ 오픈
네이버가 추석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네이버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소개하는 ‘추석 기념일’ 페이지를 오픈했다. ‘추석 기념일’ 페이지에서는▲추석 생활 정보 ▲추석 요리·차례 정보 ▲임시선별진료소·무료 개...
닥터나우, 추석 연휴에도 비대면 진료로 의료 공백 해소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이사 장지호)가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의료 공백 대응 체제’에 돌입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닥터나우는 1500여개 제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상황 점검을 실...
‘2022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성료…이사장상에 ‘제로원에이아이’
산학합동재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2022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에서 보안 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AI Platform) 기술 선도 기업 제로원에이아이가 약 200여개의 스타트업 가운데 1등상인 이사장상을 ...
위드 코로나 전환 후 첫 추석, 2022년 추석 연휴 여행 트렌드
어느덧 연중 으뜸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 추석은 위드 코로나 이후 첫 추석이기도 해 전보다는 비교적 유연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전히 대규모 가족 명절 모임은 지양하는 분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