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ICT와 결합된 디지털 헬스케어가 미래 유망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SKT와 SK ICT 패밀리가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 투자협력을 강화하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SK플래닛(대...
스마트폰 수리·매입 플랫폼 ‘21세기전파상’, 투자유치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가 스마트폰 수리·매입 플랫폼 개발사 ‘21세기전파상(대표 박영준)’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12월에 설립된 21세기전파상은 스마트폰 ...
틱톡 공식 교육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메이저스 네트워크와 소속 크리에이터로 틱톡에서 팔로워 210만 명을 모은 틱톡커 ‘코리안훈’(본명 이훈석)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 코세라(Coursera)와 손 잡고 틱톡에서 매출...
‘평균 수익률 107%’ 스타트업 비상장주식 공동구매 플랫폼
엔젤리그는 스타트업 비상장주식을 클럽딜(공동구매) 형태로 거래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기존 장외 주식 시장에서 가능했던 거래 금액에 비해 소액으로 참여할 수 있고, 비통일주권인 프리 IPO단계의 회사가 많아 기...
이노그리드, 시스코와 함께 멀티클라우드솔루션 ‘플렉스탭클라우드’ 출시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규모가 올해 약 300조원, 내년에는 350조원 규모로 16% 성장할 것으로 전망(가트너)했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경우는 해외보다 다소 늦게 열렸으나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은 18% 상승세...
커머스 플랫폼 기업 브랜디가 종합 육아 쇼핑앱 ‘마미(MAMI)’를 론칭했다. ‘마미’는 종합 육아 쇼핑앱으로 임신, 출산 준비부터 교구, 교재, 도서 등의 교육 상품까지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모든 육아 카테고리와 ...
몰로코,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머신러닝 솔루션 베타 론칭
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가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머신러닝 솔루션인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의 클로즈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 작년 1월 머신러닝 기반 광고 자동화 플랫폼 ‘몰로코 클라우드’ 출시 이후...
홈즈컴퍼니, 코리빙 하우스 ‘홈즈앤니도 망원’ 오픈…벽산·니도컴퍼니와 협업
코리빙 주거 서비스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종합건축자재기업 벽산과 함께 코리빙하우스 ‘홈즈앤니도 망원’을 오픈 했다.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에 지하 1층~6층 규모로 문을 여는 ‘홈즈앤니도 망원’은 11.44~15.44 ㎡...
- 글로벌 기업들의 생산기지 이전, 전자상거래 성장 등 코로나19 반사이익 누리는 물류산업 - - 저온창고, 풀필먼트 시스템 확충 등 베트남 물류 인프라의 현대화 추진 - 주요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
- 코로나19 이후 절반 이상의 소비자들 스마트 홈 기기 구매 - - 애플리케이션과 음성 활성화 인공 보조 프로그램으로 가전제품 작동 - 최근 집이 똑똑해지고 있다. 집 안으로 들어가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인 문을 여...
- 산모 및 영유아 용품 시장 고급화 및 다양화 경향 - - 90허우 가정 소비 중 영유아용품이 최우선 구매제품으로 등극 - 최근 중국은 산아제한을 완화, 자녀를 3명까지 출산할 수 있게 되었다. 2016년 중국이 전면적...
- 차량 보유 확대, 레저·여행 수요 증가로 차량용 냉장고시장 확대 중 - - 관련 산업 규정 정비 등 규범화 추세 - 자동차 보유량, 자가운전여행 증가에 따라 차량용 냉장고에 대한 수요 대폭 증가 차량용 냉장고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