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성 산업 자재 유통서비스 기업 주식회사 올트(대표 김태준, 김철순)가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CNT테크(대표 전화성,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패스너는 소모성 산업 자재 중 하나로 각종 기계, 구조물...
게임 평가 및 추천 앱 ‘미니맵’, 리뷰 키워드 기능 런칭
미니맵(대표 조성희)이 자사 서비스의 리뷰 텍스트를 분석해 보여주는 ‘리뷰 키워드’ 기능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미니맵 리뷰 키워드는 리뷰 텍스트를 분석하여 게임의 긍정 및 부정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 형태로 ...
병원 정보 플랫폼 모두닥이 지난 19일, 전국에 위치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백신 지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노쇼 백신 접종 희망자는 모두닥을 통해 백신 접종 가능한 주...
“한정판 거래 시장에도 NFT 바람” 프로그, NFT 정식 도입
한정판 운동화 거래 앱 ‘프로그’를 출시한 스타트업 힌터가 올 6월 프로그 서비스에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NFT는 대체 불가능 토큰을 뜻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 ...
네이버 D2SF, 뮤직AI 스타트업 ‘포자랩스’에 후속 투자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Startup Factory)가 2018년 발굴 및 인큐베이팅을 거쳐 시드투자까지 했던 AI 작곡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포자랩스’에 후속 투자(팔로우온, follow on)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
20세기는 산업혁명을 거치며 대량생산과 대량소비가 특징인 자본주의 경제였다면 21세기는 개인 소유가 아닌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자신이 필요 없는 것은 빌려주는 공유경제가 대두되고 있다. 또 4차산업 혁명 시대...
뷰티 테크 기업 타키온비앤티의 뷰티 라이프 플랫폼 ‘티커(Ticker)’가 통합 출시 50여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을 넘겼다. ‘티커’는 실제 코스메틱 제품이 구현되는 AR 카메라, AR 영상통화, 소셜 기능까지 탑재...
인플루언서 매니징 챗봇 ‘미어캣‘, 전월 대비 가입자 3,000% 증가
인플루언서 매니징 플랫폼 ‘미어캣‘은 서비스 하루 가입자가 전월(4월) 대비 3,0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미어캣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해 본인의 활동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일 밤...
- 일본의 구독형 서비스 시장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 중 - 콘텐츠 구독형 서비스에 비해 상품 기반 구독형 서비스는 눈에 띄는 성공 사례가 없음 - 디지털 시대 상품의 서비스화를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
- 보복소비심리에 따른 폭발적인 관광수요 증가세 유지 - - 국경절 연휴 대비 우리 기업들의 선제적 준비 필요 - 노동절 연휴에 대한 관광업계의 기대 코로나의 전반적 통제에 따른 중국 내 보복적 소비가 기대되어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시대가 가고, KOC 시대가 오고있는 홍콩
- KOC(Key Opinion Consumer)의 SNS 참여율(engagement rate) 인플루언서 대비 5배 - - 다양한 마케팅 분석 도구 출시에 따른 KOC 모집 절차 간소화, 광고 비용 절감 실현 가능 - KOC(Key Opinion Consumer)와 KOL(Ke...
- 가전제품 유통판매 채널 전환 – - 복합형·건강형·스마트형 제품 선호도 증가 – 後코로나 시대, 가전제품 시장구조 업그레이드 2020년 중국 가전제품 시장은 '상반기 난조, 하반기 호조(先抑後揚)'의 시장흐름으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