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O4O 오프라인 공유 커머스 ‘공뿌’에 투자
인포뱅크㈜ (대표 박태형)가 인포뱅크 개인투자조합 1호 펀드로 소상공인 공간을 활용한 오프라인 공유 커머스 플랫폼 ‘공뿌’에게 2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뿌’는 카페, 서점, 호텔 등 소상공인이 ...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밤부네트워크’, 25억 투자 유치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이자 국내 웹드라마 제작사인 밤부네트워크(대표 송윤근,정다빈)가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단순 지분 투자가 아닌 전략적 투자로, 의류 제조/유통기...
- 수면 장애를 겪는 중국 인구 증가, 편안한 수면을 위한 '수면 경제' 부상 - - 향후 시장 규모 지속 상승 및 수면용품의 스마트화 전망 - 잠 못 드는 현대 중국인, 성장하는 수면 경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중국...
게임 & e스포츠 전문 기업 창운코리아가 게이머 소셜 매칭앱 ‘미플(meple)’을 출시했다. 미플은 함께 게임할 친구를 추천하고 연결해주는 게이머 소셜 매칭 어플리케이션이다. ‘게임 친구를 만나는 즐거움’이라는 슬...
- 출산률 저하에 관계없이 에콰도르 유아용품 산업 꾸준한 성장세 - - 프리미엄 유야용품 시장 규모 확대 - 에콰도르 출산율 감소 세계은행 자료에 따르면, 에콰도르 2016년 출산율은 2.47명, 2017년 출산율은 2.45명...
- 경제성장과 환경문제의 탈동조화는 2000년대부터 뚜렷 - - 서방경제제재 불구하고 탈동조화를 거듭, ‘그린 경제’ 실현 가능성 다대 - 수년 간의 세계경제 발전은 환경을 급격히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이와...
- 중국 과학기술 발전, 국방 하이테크 기술 향상에 크게 기여 - - 중국의 진공펌프 수입국 중 한국 제2위 - 시장규모 및 동향 진공펌프는 밀폐된 공간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진공 상태를 발생∙개선∙유지시키는...
- 뷰티 제품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가장 보급률이 있는 소비재 중 하나- - 중국의 1인당 뷰티 제품 지출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미약한 수준- 30여 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 뷰티 시장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잠재...
- 일반 가전제품 판매액 전년대비 14.1% 하락한 반면, 소형 가전제품 12.5% 성장 - -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1인용 소형 가전제품 수요 증가 - 중국의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싱글슈머’와 '란런경제(懒人经济)’가 대...
- 비접촉 결제 요구의 증가로 인한 POS 단말기의 교체 수요 - - 중국 저가 POS 단말기 수입을 대체할 수 있는 신기능 POS 단말기 진출 전략 필요- POS 단말기는 인도 정부의 현금 사용 절감 추진 정책과 비접촉 결제 ...
- 인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 2025년에는 약 156억 달러 규모 예상 - - 인도 기업의 62% 이상,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할 계획 - 시장 규모 인도는 디지털 기술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1조 달러의 디지털...
- 식품안전 차원에서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 및 감독관리 강화 필요 - - 젊은 층 가성비 등 이유로 임기식품 선호 - 임기식품 시장 규모 및 관련 기준 최근 “상하이 임기식품* 할인 지도(APP) 개발 여성” 이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