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중국 소비 트렌드, 2021년에도 이어질까?
-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시장 주요 변화에 주목 - - 온라인 시장과 신소비층 성장은 기회, 애국소비와 신생 로컬 브랜드 부상은 과제 - 지난 2020년은 중국 소비자의 생활 전반에 큰 변화가 있었던 한 해였다. 제한...
500스타트업(500Startups), 에스오에스브이(SOSV),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스타트업부트캠프(Startupbootcamp) 등 글로벌 일류 창업기획자 4개사가 국내 창업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한 자리에 ...
서울대기술지주가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난 투자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이사는 “2017년 1호 펀드를 결성한 이후 작년까지 5개 펀드를 운용하며 AUM 500여억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해양수산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맞춤형 지원을 위한 “해양수산 전문 액셀러레이터”를 2월 16일(화)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 및 초...
이사 O2O ‘짐싸’, 누적 이사 신청 100만 건 돌파
이사 O2O 앱서비스 ‘짐싸’가 누적 이사 신청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짐싸에 따르면 지난해 1월경 누적 견적신청 수 50만 건 돌파 이후 약 1년 만에 돌파한 성과다. 2019년 초 20만 건, 2020년 초 50만 건, 올...
프리미엄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기업인 폴리(Poly)는 2021년에 주목해야 할 주요 기술동향을 발표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수백만 명의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수행하는 등 전례없는 변화에 직면했던 지난...
주가 예측 시그널 및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스타트업 딥트레이드가 VC 스프링캠프로부터 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딥트레이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강유 교수 및 연구진을 주축으로 구성된 기업이며 ...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3억 2천만 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방대한 음원 카탈로그와 전 세계 스포티파이 이용자로부터 사랑받는 개인 ...
물류 스타트업 센디가 2021년 서비스 확장을 위한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작년 12월, 3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여 누적 투자액 50억을 달성한 센디는 로켓보다 빠른 배송, 당일배송, 신선배송 등으로...
인스타그램, 숏폼 동영상 편집 기능 ‘릴스’ 국내 도입
인스타그램이 숏폼 동영상 편집 기능 ‘릴스’를 국내에서 선보인다. ‘릴스’는 편집, 오디오 및 카메라 효과 등 영상 기능을 집약한 서비스로, 피드 동영상이나 스토리와 같은 기존 인스타그램 영상 기능에 다양한 엔터...
유튜브 빅데이터 플랫폼 소셜러스(필로비즈, 대표 양효욱)가 ‘2020년 한국 유튜브 빅데이터 연간 분석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소셜러스가 지난 3년 이상 축적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것으로 2020년 한국 유튜...
대전시와 창업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전 스타트업 파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사업비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사항에 뜻을 함께 했다. 대전시는 지난해 중기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대전 스타트업 파크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