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터치, IPX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미니니 에디션’ 출시
㈜올리브인터내셔널 뷰티브랜드 밀크터치가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미니니(minini) 캐릭터를 활용한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은 밀크터치의 대...
AI 통합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슈프리마, BGF리테일과 MOU 체결
슈프리마가 BGF리테일과 ‘안심스마트점포’ 기술 고도화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I 통합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슈프리마와 BGF리테일은 ‘안심스마트점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CU편의점...
스트롱벤처스-스마일게이트, ‘티 브랜드’ 알디프에 투자
티(TEA)&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가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고,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알디프 이은빈 대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건...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 에어아시아와 파트너십 맺어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에어아시아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 에어아시아 슈퍼앱에 모바일 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했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슈퍼앱이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핵심 기능 중 하나...
쿤텍-데이터이쿠,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야 사업 고도화’ MOU 체결
쿤텍이 데이터 관리 분야 기업인 데이터이쿠와 국내 AI 및 데이터 분야의 사업 고도화 및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쿤텍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 데이터 사이언스 시장에서의 고객 경험 및 전문성과 데...
테크빌교육, 서귀포산업과학고와 ‘디지털 시대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테크빌교육이 공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서귀포산업과학고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테크빌교육은 서귀포산업과학고 대상의 맞춤형 직무 연수, 티스푼(공교육 대상 에듀테크 플랫폼) 무료 체...
10월 이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여행/레저 서비스 ‘TOP 6’
올해 10월 및 1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여행/레저 서비스는 ‘야놀자(야놀자+인터파크 엔터/투어+데일리호텔)’로 결제 추정금액이 6,189억 원으로 조사됐다. 두번째는 부킹홀딩스(아고다+부킹닷컴)로 10...
브이디컴퍼니, 레스토랑 통합 관리 플랫폼 ‘브이디메뉴’ 론칭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레스토랑 통합 관리 플랫폼 ‘브이디메뉴(vd menu)’를 공식 출시했다. 브이디컴퍼니가 직접 개발한 ‘브이디메뉴’는 레스토랑 운영을 위한 각종 솔루션들을 한 번에 제공한다. 태블릿메뉴...
[스타트업 단신] 올거나이즈, 리프트 출신 강문식 CTO 영입 외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 美 차량공유업체 리프트(Lyft) 출신 강문식 CTO 영입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코리아가 미국의 차량공유업체 리프트(Lyft) 출신 강문식 소프트웨어 엔지니...
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빌리지베이비’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4개국 시장에서의 누적 이용자 수를 40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2020년 7월 론칭한 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는 누적...
딥테크 기업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이 내 취향에 딱 맞는 크리에이터를 발견하고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 마켓 ‘어랏(A lot)’을 공식 출시했다. 최근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을 콘텐츠로 제공하고 팬덤 방식으로 소통...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기업 오픈서베이가 2022 트렌드 리포트 연말 결산을 통해 올 한 해 가장 관심을 끈 주제를 발표했다. 오픈서베이 이용자가 올 한 해 가장 많이 주목한 트렌드 리포트 주제는 Z세대로 리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