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흑자 전환…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잡는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확산세로 인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181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42% 증가했다. 데이터 플랫폼 역...
‘나만의닥터’ 운영사 메라키플레이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비대면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이번 팁스 선정은 시드 투자사 중 한 곳인 패스트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택시 출시 7주년을 맞아 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사업 전략과 사회적 책임 강화 방안, 미래 모빌리티 기술 혁신을 통한 글로벌 진출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택시는’ 2015년 3월 카카...
영양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 샐러드펫을 운영중인 라이노박스가 중소기업벤처부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라이노박스는 수의사와 데이터분석 전문인력이 모여 창업한 펫테크 기업이...
리멤버, 경력직 스카웃 제안 누적 200만 건…반년 만에 2배 성장
직장인 필수앱으로 불리우는 리멤버를 통한 경력직 스카웃 제안이 누적 2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누적 100만 건을 달성한 지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서비스 론칭 초기 월 5천 건에 못 미치던 제안 건수...
리틀피카소, 아이 그림 누적 2만건…첫 달 대비 1500% 성장
아이 그림 보관 플랫폼 ‘리틀피카소’가 서비스 론칭 5개월 만에 앱 내 등록된 그림 누적 건수가 20,000건을 넘어었다. 리틀피카소 그림 누적 등록 건수는 앱 출시 5개월 만에 첫 달 대비 1,500% 늘어났다. 일주일에 ...
인덴트코퍼레이션,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 론칭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숏폼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Spray)’를 정식 론칭했다. 기존 커머스 플랫폼이 공급자(쇼핑몰)와 소비자를 잇는 ...
헬스케어 O2O ‘똑닥’, 회원수 700만…160일만에 100만 명 증가
헬스케어 O2O 플랫폼 ‘똑닥’ 회원 수가 700만명을 넘어섰다. 비대면 진료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국내 헬스케어 O2O 플랫폼 중 최대 규모이다. 똑딱은 회원 수 500만 명에서 600만 명 달성까지 약 330일이 걸린 반면,...
식품 정보 플랫폼 ‘엄선’ 운영사 트라이어스앤컴퍼니가 ‘내 손안의 식품 마케터, 엄선AI’ 서비스를 론칭했다. 엄선AI는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딥러닝 기반 소비자 키워드 분석 엔진을 통해 식품 개인화 ...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과 유망 스타트업 6사 대표가 만났다. 4월 6일에 성남시 소재 아토머스사의 ‘마인드카페’에서 올해 ‘빅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이하 빅3 사업)에 신규 선정된 6개사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
MZ세대 금융 라이프 돕는 서비스…장학, 지원 사업, 대출 서비스 제공
크레파스플러스가 MZ세대 금융라이프 개선 서비스 ‘UP당’을 론칭했다. UP당 앱은 장학, 지원 사업 및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서 국내 1만 개 이상의 산재되어 있는 국가, 자치, 비영리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
무신사, 2021년 매출 4667억 원… 전년 대비 약 41% 성장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연결 기준으로 2021년에 전년 대비 약 41% 증가한 매출 4667억 원을 기록했다. 2021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542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19%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