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신개념 복지 플랫폼 ‘위펀’을 정식 론칭한다. 복지 플랫폼 ‘위펀’은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한 플랫폼에 모아 담당자들의 편의를 제공하며 복지 서비스들의 트렌...
마켓컬리, ‘정규직은 스톡옵션, 계약직은 현금 성과급…임원은 제외’
장보기 앱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가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포함 성과 보상안을 발표했다. 이번 성과 보상안은 2015년 서비스 오픈 후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첫번째 대규모 보상안이다. 컬...
타다 운영사 VCNC, 법인택시면허 양수도 계약 체결…장기적 공생 강화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의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법인택시 운수법인의 택시 면허를 양수한다. 타다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법인 운수사들의 수익성을 개선하고,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타다 넥스트’의 공급량을 확...
닥터나우 론칭 1년… 누적 이용자 수 90만·다운로드 수 60만 건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론칭 1주년을 맞아 서비스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 닥터나우는 지난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1년 간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 건, 누적 이용자 수 90만 건을 기록했다. 이는 202...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운영사 힐링페이퍼)의 병원 상담신청 건수가 150만건을 돌파했다. 2015년 1월 강남언니를 출시한지 7년만의 수치다. 일본 현지에서의 상담신청 건수는 6개월 만에 10배 증가했다. 35만...
온라인 진료 및 처방약 배달 플랫폼 ‘메듭’ 강남 지역에서 서비스 오픈
온라인 진료 및 처방약 배달 플랫폼 ‘메듭’이 강남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듭은 하이퍼로컬 온라인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로 환자의 위치 기반으로 동네 병원과 온라인 화상 진료를 보고, 주변 약국에서 ...
체험학습 플랫폼 아자스쿨, 2021년 매출 전년비 276% 증가
체험학습 플랫폼 ‘아자스쿨’을 운영하는 아자스쿨의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276%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유초등 교육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이루어진 결과이며, 특히 12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
메타버스 테크 기반 콘텐츠 제작사 언싱크가 자체 개발한 버추얼 휴먼 ‘모니’를 지난해 12월 선보였다. 모니는 언싱크가 음성합성(TTS) 기술을 적용해 실제 사람이 말하듯이 대화가 가능한 3D 모델링 디지털 휴먼이다...
비욘드허니컴-농심, CES 2022에서 AI로 짜파구리 셰프 에디션 재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다이닝 플랫폼이 있다. CES 2022의 메인 전시관 ‘LVCC(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앞에 위치한 비욘드허니컴의 부스는 AI셰프로 재현한 K...
비즈니스캔버스 ‘타입드’, CES 2022에서 글로벌 경쟁력 확인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이자 기술 박람회인 CES 2022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각국에서 4만명이 참여한 가운데 7일 막을 내렸다. KOTRA와 KEA의 지원으로 첫 CES 참가를 한 비즈니스캔버스의 ‘타입드(Typed)’는 ...
풀필먼트 서비스 기업 파스토(FASSTO)가 무료 주문 재고관리 솔루션인 파스토셀프(FASSTOSELF)를 베타 론칭했다. 파스토셀프는 그동안 재고관리를 하지 않았던 판매자를 포함해 정확한 재고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
딥브레인AI, CES 2022 참가… 현장 부스서 AI 휴먼 기술 선보여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가 5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 참가했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22는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미래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