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호사협회의 ‘로톡’ 고발, 공정거래위원회 무혐의 결론
로톡에 대한 대한변호사협회(이하 변협)의 공정거래위원회 고발이 ‘전부 무혐의 판정’으로 막을 내렸다. 앞서 변협은 지난 8월 ‘로톡이 회원 변호사 숫자를 부풀리고, 소비자를 오인케 하는 광고를 했다’고 고발했지...
명품 수선 플랫폼 ‘럭셔리앤올’, 모바일 앱 정식 출시
명품 수선 플랫폼 ‘럭셔리앤올’이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럭셔리앤올은 언택트 기반 명품 토탈 케어 플랫폼으로 집에서 명품수선, 케어를 신청하면 고객에게 검증된 명품 수선사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다. 현재 럭셔...
- 그린에너지 개발에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사할린주 - - 캄차트카주 조력 발전을 활용한 수소 생산 클러스터 계획 시작 - 지난 9월 2일~4일 개최된 제6차 동방경제포럼에서 가장 두드러진 주제는 ‘그린에너지로의 전...
- 전통적인 오프라인 광고에서 온라인 광고로 대세 전환 중 - - 현지에서 인기 있는 VK 및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수요도 급증 - 카자흐스탄 광고 시장의 전체 광고 매출 규모는 2021년 상반기 ...
- 중국인 6명 중 한 명은 탈모, 탈모 인구 2억 5천만명 이상 - - 가발 시장 규모 매년 20% 이상 성장, 2023년 144억 위안 초과 예상 - 빠르게 성장 중인 중국 가발 시장 2019년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 발표한 ...
‘3자녀’ 정책 발표, 중국 산후조리 시장 황금 시대를 맞이하다
- 소비자 인식 및 소비 수준 향상으로 중국 산후조리 시장 급성장세 - - 중국 1선 도시 출산 여성 산후조리원 사용률 8%에 불과하고, 산아제한 정책 완화로 비즈니스 기회 다대 - - 산후조리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의료...
- 홈쿠킹 트렌드 및 한국 요리 수업 인기 - - 한국산 주방용품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수입 증가 - 호주 온라인 주방용품 쇼핑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3억3000만 호주 달러이며 향후 5년간 연평균 5.4%의 성장률을 ...
- 2021 슈퍼푸드 1위 ‘발효식품’, 염증 낮추고 면역 증강 - - 판매 최대 증가 식품은 ‘김치’ 연평균 5.2% 성장 전망 - 식품 대국 미국에서 발효식품의 인기가 뜨겁다 ‘장 건강’이 면역 기능은 물론 신체 염증, 정신 ...
- 전자결재 시장 성장 및 사이버 범죄 증가로 보안시장에 대한 관심 급증 - - 전자결재 보안시장, 2025년까지 39억 7,123만 달러 규모로 성장 기대 - 시장 규모 인도 시장 규모는 2020년 17억 8,767만 달러에서 2025...
방글라데시 TV 시장, 대화면 및 고해상도 제품이 대세
- 중산층 증가, 핵가족화, 현지 생산 증가 등에 따라 방글라데시 TV 시장 급성장세 - - 대화면, 고해상도 TV가 대세 - - 현지 조립생산 체제 강화에 따라 부품 생산용 기계류 및 포장기계류 수입수요 증가세 – 2021년...
전시회를 통해 본 日 자동차 분야 전동화·경량화 트렌드
- AUTOMOTIVE WORLD NAGOYA 2021, 전동화·전장화·경량화 부스가 60%를 넘어 - - 자율주행 뿐만 아니라, 차량 내 커뮤니케이션 등 인포테인먼트 기술도 눈여겨봐야 - 日, 21년 상반기 전동차* 비율 40% 넘어 주*: 전동...
- 시간가치 향상을 위한 신개념 사무실 등장 - - 전철역 구내 쉐어오피스, 다목적 이동식 사무실 캠핑카 인기 - 코로나19 방역 대책으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이 향상되고 업무 효율성이 올라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