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스낵바 시장, 2026년까지 연평균 5.7% 성장 - - 비건, 식물 기반 스낵바 인기 상승 - - Non-GMO, 글루텐프리, 키토 등 건강한 옵션 부각 - 캐나다에서는 기업별로 점차 재택근무 제도가 종료되고 9월부터 개...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 목표 행정명령 발표와 미국 자동차 빅3의 전략
- 2030년까지 전체 자동차의 50%이상 전기차로 판매 - - 미국 자동차 빅3사의 전기차 목표 공동 성명 발표 -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차 도입을 위한 강한 의지 표명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8월 5일 2030년까지 미국에서 ...
- 美 패션업계, ‘중고 시장(Second-hand market)’에 대한 관심 부쩍 증가 - - 소비자의 환경·윤리 인식 향상과 더불어 중고 거래 시장 꾸준히 몸집 불릴 전망 - 최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지속가능성, 환...
[길세영의 특허로 보는 투자 트렌드] #2. 비바리퍼블리카(토스)
계좌번호와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 은행 어플리케이션으로 송금이 가능했던 시대에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도,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는 ‘초간편 송금 서비스’라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가 나타났습니다. ‘토스(Toss)...
콘텐츠 홍수 시대에 “하루 딱 하나” 구독 서비스 ‘롱블랙’ 론칭
하루에 단 하나의 아티클만 제공하는 이색 구독 서비스가 나왔다. 직장인을 위한 지식 구독 서비스, ‘롱블랙’이다. 많은 구독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즐기는 콘텐츠’를 내세우는데 반해 롱블랙은 반대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 스타트업 ‘쓰리덕스’, 음성형 메신저 비퍼 론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 스타트업 쓰리덕스가 새로운 앱 ‘비퍼(veeper)’를 출시했다. 비퍼는 스낵형 음성형 메신저로, 아티스트의 다양한 일상을 팬이 구독한 후 음성으로 공유 받는 서비스이다. 카드(KARD)를 비롯...
- 코로나19로 증가한 실내생활과 함께 홈(Home) 분야에 대한 소비자 관심 및 판매 지속 - - 편안한 심신 건강을 위한 핵심적인 홈 아이템 ‘매트리스’ 시장의 성장세도 계속돼 - 코로나19가 출현한 작년, 사회·경제적...
- 베트남 음원 스트리밍 시장도 폭발적인 성장 중 - - 아직까지는 규모가 작아 성장에 시간 필요 - 글로벌 음악시장 동향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2020년 글로벌 실물음반, 공연권, 다운로드 및 디지털, 싱크로나...
- 로봇, 자율주행기술, 전기차 기술의 접목 - - 완전 자동화로 급증한 물동량에 대응, 친환경 솔루션 - - 막대한 투자금과 외국자본에 대한 경계도 잇따라 - 스위스는 국토 면적이 대한민국의 40% 정도로 상대적으로 ...
건강한 등굣길 정보 제공하는 앱 솔루션 ‘우리아이 SOS’
모빌리티 어반테크 기업 모토브가 건강한 등굣길 구축을 위한 빅데이터 기반 AI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우리아이 SOS’ 앱의 베타서비스 버전을 선보인다. 모토브는 지난해 9월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 아...
AI 스타트업 ‘리디아’, AI 농구 영상 하이라이트 서비스 ‘AllCourt’ 출시
AI 스타트업 리디아가 AI 영상 처리 기술을 적용한 농구 골 득점 영상 자동 하이라이트 서비스 ‘AllCourt’를 출시했다. AllCourt는 카메라 시스템이 설치된 체육관에서 카메라와 연동하여 모든 골 득점 장면을 자동으...
- 싱가포르 전기자전거 판매 100% 증가, 전체 전기자전거 판매 대부분 음식배달원으로 차지 - - 전기자전거에 대한 인식 변화에 레저 및 운동분야 전기자전거 활용 잠재력 보여 - 2019년 11월 보행로에서 잔기 스쿠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