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혁신아이콘 5기 6개 기업… 총 770억원 보증 지원
신용보증기금이 미래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한 6개의 유망 기업을 ‘제5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신기술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매주 마케팅 성과가 담긴 자동화 보고서 제공하는 서비스
영상분석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이아이가 오프라인 공간의 주요 데이터를 담은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바로 발송해주는 ‘mAsh 리포트’를 출시했다. mAsh 리포트는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오프라인 마케팅 성과를...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1 뉴 콘텐츠랩’ 참가 기업 10개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1 뉴 콘텐츠랩(New Contents Labs)’에 참가할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2021 뉴 콘텐츠랩(New Contents Labs)’은 스파크랩과 한국콘텐츠진...
와탭랩스 공공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SaaS 모니터링 서비스로는 최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니터링 서비스인 ‘와탭’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을 획득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
-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 증가 - - 프리미엄 사료,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상승세 - 네덜란드 한 집 건너 한 집 마다 살고 있는 반려 동물들 2020년 기준 네덜란드...
- 루마니아 내 고성능 네트워크 연결 전자제품에 대한 수요 지속적 증가 추세- - 혁신적인 이미지와 높은 신뢰도를 구축한 한국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진출 시장- 시장 개요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도 루마니아 ...
- 소비력 성장, 품질 향상 등으로 중국 영·유아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전망 - - 향후 고품격·정교화·다양화·개성화가 미래 발전 추세가 될 것으로 예측 - 현재 중국 출생률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총 출생아 수는...
- 서비스로봇, 여러 분야로 진출 확대, 인공지능 응용 본격화 - - 가정용(개인용) 서비스로봇이 트렌드로 주민 생활 방식의 변화 움직임 - 서비스로봇에 대한 관심 증가 지난 4월16일 상하이에서 제8회 국제기술수출...
- 포스트 코로나 멕시코의 소비 트렌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하이브리드 형태 - - 코로나로 멕시코 온라인 소비 증가율 40%대 폭발적인 증가 보여 - 멕시코 2020년 소비 경제 타격 멕시코의 2020년 기준 국내 총생산...
코로나로 인해 필요성이 더 부각된 인도 스마트시티 미션
- 거점 스마트시티 100개를 구축, 낙수효과를 노리는 인도 정부 - - 통합관제센터, 코로나 기간 시민 편의 조치 실행하는 데 중요 역할 - 인도는 급증하는 도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2015년부터 '스마트...
K-웹툰, 만화 강국 일본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을까
- ‘집콕’ 트렌드와 스마트폰 보급으로 일본 만화시장은 디지털 전환 중 - - K-웹툰은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 인기와 더불어 젊은 층에 인기 - - 독자 성향을 고려한 현지화가 일본 시장 진출 성공의 키포인트! - K-웹...
- 오피스 룩으로도 아웃도어 의류를 찾는 사람들 - - 환경을 생각한 지속가능한 원료로 제작한 아웃도어 의류 선호 -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머물기 지친 사람들이 자연으로 떠나고 있다.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해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