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기업가정신? 세상에 필요한 풍요를 공급하는 것!”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난 6월 4,6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를 할 때 평가받은 기업가치는 8.2조원에 달한다. 지난 2018년 기업가치 10억달러(1.2조원)로 유니콘 기업이 된 비...
미트런랩, 레시피 기반 간편육 커머스 플랫폼 ‘모두의 미트’ 론칭
축산 스타트업 ‘미트런랩’이 레시피 기반의 간편육 D2C 커머스 플랫폼 ‘모두의 미트’를 출시했다. 모두의 미트는 육류 관련 푸드 레시피와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러한 레시피 콘텐츠를 기반으로 축산 농가의 규격화된...
- 중국 인터넷 산업, 소비에서 생산으로의 확장 - - B2B 전자상거래, 단순 거래에서 비즈니스 벨류체인 모든단계에서 부가가치 창출 - - B2B 전자상거래, 제조업 생태계 변화 가속화 - B2C 비즈니스, 성숙 단계인 레...
- 친환경∙고성능 제품으로 시장규모 꾸준히 성장 중 - - 정책환경과 시장수요에 맞추어 친환경∙고성능 제품으로 승부해야 - 2010년부터 중국의 접착제(HS Code: 350610)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중국...
- 핸드폰 음악도 이젠 물 속에서 들으며 수영 가능 - - 수영한 거리, 페이스, 스트로크 유형 등을 분석해 주는 스마트 고글도 눈길 - 물놀이의 계절인 여름이 돌아왔다. 여름이 기대되는 것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 - - 장난감 시장에 이어 비디오게임 시장도 크게 성장 - 남아공 장난감 시장, 코로나19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 남아공 장난감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남아공 주방용품 시장, 인테리어에도 도움되는 상품이 인기
- 코로나19 팬데믹에도 2020년 5.3% 성장 - - 다양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주방용품 구매 선호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남아공 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가운데 성장세를 기록한 분야들이 있다. 야외활동에 제한...
-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인한 피부 트러블 개선 제품의 강세 지속 - - 온라인 소비자 증가에 따라, 제품 인식과 주요 검색어에 주목해야 - 코로나19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2020년 대세계 화장품 수출은 전년대...
모바일 커머스 스타트업 ‘RXC’, 설립과 동시에 200억 규모 투자 유치
모바일 커머스 스타트업 RXC(알엑스씨)가 12일 출범했다. RXC는 유한익 전 티몬 의장이 설립한 모바일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창업과 동시에 시드 라운드에서 이미 2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
모듈형 구동부 기반 인휠 모터 적용 로봇 언더바디 플랫폼 제공기업 ‘모로바’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세계시장...
골프 커뮤니티 앱 ‘볼메이트’, 론칭 1년… 누적 다운로드 15만
골퍼 커뮤니티 ‘볼메이트’가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5만을 기록했다. 출시 1년 만이다. 볼메이트는 2020년 6월 베타서비스 출시 후 15만 명의 골퍼가 다운로드를 하고 누적 라운딩 모집은 14만 건을 넘어섰다. 볼메이...
- 2020년 코로나19, 2021년 비상사태 발생으로 생산, 주문 감소 - - 주변국 대비 낮은 인건비, 환율 상승으로 여전히 경쟁력 보유 - 시장 상황 봉제 산업은 미얀마의 대표적인 제조업이며, 수출산업이다. 미얀마 봉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