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공유 인재채용 플랫폼 ‘헤딩’을 운영하고 있는 더라이징스타헤딩이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는 인재채용 플랫폼 헤딩을 월 정액으로 구독하여 원하는 인재를 상시 채용할 수...
MCN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중국 단독법인 ‘상해 샌드박스 미디어’를 설립했다. 지난 해 8월 소속 크리에이터 5개 팀을 중국 동영상 전문 플랫폼 ‘비리비리’에 진출시킨 이후 약 1년 만이다. 샌드박스는 소속 크리에이터...
선정산 플랫폼 ‘셀러페이(Sellerpay)’의 선정산 누적 이용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 핀테크 기업 HN 핀코어가 운영 중인 셀러페이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를 대상으로 판매 대금을 선정산해주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포티투닷, 연구 개발 중인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기술 성과 공개
포티투닷이 자사의 자율주행 기술과 모빌리티 플랫폼의 기술 연구 성과를 공개했다. 포티투닷의 기술 방향성에 맞춰 이번에 공개한 기술은 도심형 통합 솔루션 유모스(UMOS)를 통해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주행 기술과 ...
- 베트남 중앙은행(SBV), 2020년 한 해 베트남의 전자지갑 결제 횟수 1,300만 건, 전자지갑 사용 거래 총액은 약 5,940만 달러 - - 전년 대비 2020년 주요 전자지갑 앱 다운로드 횟수 증가율 Viettel Pay 61%, MoMo 5...
캐나다, 코로나19 이후 주목받는 밀키트 성장세 이어질까
- 팬데믹 이후 캐나다 밀키트 기업 매출 전년 대비 74% 증가 - - 불고기, 비빔밥, 고추장 돼지고기 등의 한식 메뉴 인기 - - 우리 기업 소스류 진출 기회 기대 - 밀키트(Meal Kit)는 식사를 뜻하는 Meal과 세트라는 ...
두 번의 봉쇄조치 후 급변하는 인도 전자상거래 유통 지형도
- 팬데믹 속 급성장 중인 전자상거래 시장과 지역밀착형 배송 서비스 - - 전통 유통 강자의 온라인 사업 진출 및 물류테크 스타트업 부상 등 다양한 시도 쏟아져 - 2021년 5월 초 40만 명에 육박했던 인도 내 코로나1...
- 저 출산,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 정책 재조정 - - 어린이용 스마트 전자제품 시장 규모 확대 전망 - 중국의 어린이날 하루 전날, 중국정부의 “세 자녀 출산 허용” 정책 발표로 여러 업종에 연쇄반응을 일으...
- 자동차 판매량, 5월에 이어 연속 2개월 감소세 - - 하반기부터 반도체 공급난 점진적 완화, 영향은 연말까지 지속 - 중국자동차공업협회는 2021년 6월 중국 자동차 판매량(당월) 201만5000대, 전년 동월 대비 12.4%...
- 인도 제조업 분야 AI, 2025년까지 약 650억 달러 규모로 성장 기대 - - 퀄리티 체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디지털 트윈, 예지보전 등 주요 기술 적용 활발 - 시장규모 인도는 세계의 제조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M...
- 각 지방정부별로 다양한 전기자동차 인센티브 제공 - - 상용차, 리튬배터리 등 시장진출 유망 - 인도 전기차 시장 일반 현황 인도의 자동차산업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크며 2030년에는 세계 3위가 될 것으로 예상...
소모성 산업 자재 유통서비스 기업 ‘올트’,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올트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으로서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