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러시아 제약시장 규모 전년 대비 9.8% 증가- - 의약품 필수 등록, 2021년부터 유라시아 경제연합(EAEU) 통일 규칙 따라야 함- 2020 러시아 제약 시장 2020년 러시아 제약 시장 규모는 2019년보다 9.8% 증가...
플라이북, LP와 CD, 책을 감상할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 공간 오픈
‘플라이북(FLYBOOK)’이 책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지점을 서울 서초구에 오픈했다. 이번 지점은 라시따델라모다 쇼핑몰 1층에 위치하며 뮤직아트와의 협업으로 음악을 통해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가 일본 웹사이트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며 첫 해외시장 진출에 나섰다. 트렌비는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 ‘트렌봇’을 통해 전 세계의 최저가를 찾아주고 한 번의 결제로 세계 각지에 있는 상품...
K-뷰티 ‘블리몽키즈’, 마카롱 인도 가입자 10만 명… 누적 거래액 15억 원
블리몽키즈의 온라인 뷰티 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의 인도 누적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었다. 서비스 개시 이후 약 2년만이다. 마카롱은 인도의 2030 여성을 상대로 한국 화장품을 수입·판매하는 뷰티 커머스 플랫폼이...
동대문 B2B 플랫폼 ‘쉐어그라운드’, 상반기 거래액 1천억원 돌파
쉐어그라운드가 개발한 동대문 B2B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플랫폼 ‘셀업(SELL UP)’의 올 상반기 거래액이 1천억원을 돌파하며 누적 거래액 1천710억원을 기록했다. 쉐어그라운드는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을 기반으로...
높은 분리수거율 기록하는 체코, 재활용 비율 확대에도 노력
- 일회용 포장재의 76% 분리배출, 체코인의 73% 정기적으로 분리수거 – - 체코 정부 국가회복계획 통해 35억 코루나 재활용 인프라 투자 계획 - EU차원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고 폐기물 재활용을 높이기 위한 노...
중국 남성, 세안제 및 마스크팩·선크림 등 화장품 소비 다양화
- 중국인 소비력 증가에 따라 남성화장품 시장도 커져, 여성 화장품에 비해 블루오션으로 평가 - - 세안제 위주에서 마스크팩, 스킨토너, 선크림과 같은 제품으로 확장 중 - 중국 남성용 스킨케어 화장품 기업인 '리...
- 중국 토종 브랜드 아이무(爱慕), 중국 여성 속옷 시장 점유율 1위 차지- - 중국 여성 속옷 브랜드 3,000개 넘어, ‘타징지(她经济/여성경제)’ 성장세 확대- 여성 속옷은 중국 속옷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
- 2020년 칠레 치즈 판매량 약 13억7430만 달러 – - 염소 치즈, 오레가노 치즈 등 다양한 치즈 판매 중 - 칠레 치즈 시장 최신동향 칠레에는 독일, 스페인 등 유럽계 이민자들이 1800년대부터 칠레 남부에 정착해 거...
플코스킨, ‘유방 재건용 임플란트 신소재 개발’ 국제 공동 연구과제 선정
항노화 및 재생의료 전문 기업 플코스킨의 유방 재건을 위한 신소재 임플란트 개발 연구가 국제 공동 연구과제로 선정됐다. 플코스킨과 연세대학교, 네덜란드의 지질막코팅 전문 기업 ‘Lipcoat’는 3년간 약 20억원(15...
B2B SaaS 스타트업, 고공 성장과 함께 채용 소식도 ‘눈길’
스타트업 시장에 일고 있는 인재영입 대란과 함께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당근마켓·토스)라는 유행어까지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네이버부터 토스에 이르기까지 규모급 스타트업에 취업...
올해 상반기 오늘의집 결제추정금액은 4,673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대비 약 62%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오늘의집’은 지난 6월 한 달 동안 45만 명이 1회당 평균 103,100원을 월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