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오아시스마켓, 합작법인 출범… 퀵커머스 시장 협공 나선다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퀵커머스 서비스 플랫폼 론칭과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브이’를 설립한다. 새 법인은 실시간 퀵커머스와 새벽배송 서비...
스포카가 방문객용 도도 포인트 앱의 리뉴얼 버전을 공개하며 오프라인 매장의 활성화를 꾀하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기능을 확대한다. 도도 포인트는 현재까지 25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 월 적립 건수 500...
토스증권이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오픈한다.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는 자신이 보유 중인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토스증권 ‘주식 선물하기’는 토스 앱 내 ‘주식’ 메뉴에서 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제주지역 15개 팀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이하 예비창업패키지)’에 15개 팀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창업을 위...
- 식물 기반(Plant-based) 대체육 시장 지속적인 성장 이어가 - - 기존 소고기·돼지고기 대체육과 더불어 이제는 닭고기 대체육 시장도 새롭게 떠오를 것 - ‘식물 기반(Plant-based) 식품’ 분야는 지난 몇 년 동안 미...
- 패션계, DIY의 유행에 럭셔리 브랜드들도 제품 출시 - - Z세대를 통해 빠르게 퍼져가는 DIY이 러그 제품 - 요즘 DIY가 대세다. 옷부터 액세서리, 홈데코, 러그까지 DIY 제품이 떠오르고 있다. DIY ‘스스로 하다(do ...
- 올해 백투스쿨 쇼핑 시즌 소매 판매 2019년 대비 6.7% 증가 전망 - - 대면수업 전환 기대감, 자녀 1명당 270달러 지출 예상 - 8~9월 시작되는 새학년 새학기를 위해 자녀의 학용품과 의류 등을 구입하는 백투스쿨 ...
- 코트디부아르 정치적 불안정에도 불구, 해외 브랜드 PlaYce 쇼핑몰, Carrefour 슈퍼마켓 및 Burger King, KFC 등 패스트푸드 진출 상승세 - 대다수 외국 소매점 및 쇼핑몰 이미 진출한 현지 외국소매기업들과 협력...
- 온라인 쇼핑 경험이 영국 소비자들이 슈퍼마켓을 선택하는 요소로 자리매김 - - 슈퍼마켓의 식료품 구입채널 다각화 및 공급망 확대 지속 - -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슈퍼마켓의 가격 경쟁 심화 전망 - 코로나19로...
VISION 2030과 코로나19를 발판으로 도약하는 사우디 디지털 헬스케어
- VISION 2030과 코로나19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사우디 디지털 헬스케어 - - 스마트시티를 중심으로 본격 추진되는 헬스케어 프로젝트 - 2020년 가장 관심이 집중됐던 산업 중 하나는 헬스케어* 산업일 것이다. 실...
- 지리·역사적으로 유럽·중동·인도 기업의 영향력 높아 - - 산업별 경쟁 기업들 파악을 통해 시장진출 노력 필요 - 모잠비크는 1975년 포르투갈로부터 독립한 직후 사회주의 노선을 선택함으로써 대부분 비즈니스 주...
초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스타트업 정보 종합 포털로 개편하는 가운데 스타트업을 위한 운세 서비스를 시작한다. 운세 서비스는 모바일 운세 콘텐츠 포스텔러와 협업한다. 운세 서비스에 자신의 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