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서비스로 무장한 ‘한국판 ㅁㅁㅁ’, 원조와 경쟁한다
영상은 유튜브, OTT는 넷플릭스, SNS는 페이스북. 해외에서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세계적으로 굳건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도 맥 못추는 뛰어난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곳...
푸드 컴퍼니 쿠캣이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제주 지역의 24시 창고형 할인점인 마트로 탑동점과 마트로 센트럴점에 ‘쿠캣존’을 오픈했다. 이곳 쿠캣존에서는 ‘쿠캣마켓 깐새우장’, ‘쿠캣마켓 딸기쏙우유...
‘다양한 계층 포용적 고용 창출’ 테스트웍스, 대통령 표창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및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가 22일 서울 동작구 소재 ‘스페이스 살림’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최로 열린 ‘제 34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대통...
디토닉, ‘SelectUSA Tech’ 글로벌 피칭대회 아시아 지역 우승
디토닉이 ‘SelectUSA Tech’ 글로벌 피칭대회 아시아 지역(ASIA-PACIFIC) 결선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디토닉은 시간, 공간 데이터를 다루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2021 SelectUSA Investment Summit에서 진행...
- 中 스마트폰 제조사, 시장 성장률 감소세 속 디스플레이 변화로 돌파구 모색 중 - - 하반기 스마트폰용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출하량 증가할 것으로 예측 - 중국 핸드폰 시장 규모(출하량 기준) 중국정보통신연구원...
- 러 시장은 안면인식 비중이 크나 지문과 음성인식이 빠르게 성장 중 - - 러, 단기 내 생체인식 정보수집을 의무화할 가능성 높아져 - ‘생체인식’이란, 개인의 독특한 생체 정보를 추출해 정보화시키고 이를 인증하...
- 블루오션 중국 반려동물 시장, 발전 잠재력 커 - 향후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 중국 반려동물 산업의 시작 및 발전 중국의 반려동물 시장은 1990년대 부터 형성되었다. 1992...
- 건강, 간편, 프리미엄화가 키워드 - - 제품 포토폴리오 강화 및 신제품 개발에 더욱 힘을 쏟아야 -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중국 소비는 2020년 역성장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식품 소비는 1년 내내...
中 굴삭기 판매 15개월 만에 마이너스 전환, 그 원인은
- 중국 내수 판매 4월에 이어 2개월 연속 감소 - - 6월부터 감소세 지속되더라도 연내 두 자릿수 성장 실현 가능 - 코로나 팬데믹에도 고성장세를 거듭하던 중국 굴삭기 판매가 15개월 만에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5월...
- 온라인 채널의 건강식품 판매 급증 - - 소프트캔디·젤리 등 간식 형태의 건강식품 인기 - 중국 건강식품 매출 지속 증가 중국인들의 건강의식이 강해지면서 의료·보건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빠르게 늘고 있다. 또한...
- 여름 휴가 계획으로 캠핑·글램핑 대세 - - 캐나다 가구 14% RV차량 소유 - - 밀레니얼 세대가 캠핑 인구 주류 - 코로나19 사태가 완화됨에 따라 캐나다에서 떠오르는 트렌드는 바로 캠핑이다. 캐나다는 코로나19로 ...
- 미국 통신, 오픈랜 전환 추구 - - 오픈랜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시장유망 - 미국은 중국산 5G 통신장비가 세계시장을 잠식한다면 통신장비 기업의 다양성을 상실하고 국가안보에 문제가 발생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