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비건 화장품 시장, ‘착한 소비’로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수 있을까
- 일본 소비시장의 새로운 키워드는 ‘착한 소비’- - 동물에게 고통을 야기하지 않는 성분과 방법으로 만든 ‘비건 화장품’, 우리 기업의 기회 될까 - 2020년 일본의 한국 화장품 수입은 426억 달러로 전년대비 31.3% ...
코로나에도 역성장 달성! 중국 편의점의 디지털 전환 트렌드
- 코로나19 상황 下 편의점업 매출 급증 역성장 시현, 디지털화 기술 응용확대 기회 요인으로 작용 - - 편의점 업계의 2020년 소매 판매액 전년대비 12% 증가한 1,300억 위안 규모 - 최근 중국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
- 일본의 반도체산업, 90년대부터 계속 하향세였으나 반도체 제조장치, 소재 분야에서는 큰 영향력 행사 - - 미-중 반도체 공급 갈등이 커지며 일본 영향력 상승 - - 경제 산업성, 일본 반도체의 안정적 공급과 첨단 ...
- 최근 중국 세탁 용품 국산화 추세가 뚜렷 - - 일부 제품의 외국산 수입 수요는 여전히 왕성 - 최근 중국의 세탁용품 생산량은 안정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자국 세제 생산 기업이 탄생...
3D 데이터는 일본의 현실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
- 일본, 정부와 대기업을 중심으로 3D 데이터 활용 확대 - - 발전 초기단계나 향후 다양한 사업에서의 활용 기대- 3차원(3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현재는 미국 GAFA를 중심으로 사업화가 ...
- Facebook, Instagram 소셜커머스 이용 소비자, 2018년 36%에서 2019년 57%로 증가 - - 진출 희망 기업, 소셜커머스 및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고려해볼만 - 베트남의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소셜미디어 이용률로 인...
Super App으로 진화를 꿈꾼다, 베트남의 모바일 운송 수단 호출 앱
- 2020년 베트남 모바일 운송수단 호출 서비스 시장은 16억 달러 규모, 2025년까지 7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 - Grab, 모바일 차량 호출 서비스는 물론 음식·식료품 배달, 금융, 호텔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 [4월 29일 목요일] = SparkLabs (스파크랩) 1...
‘주식회사 씽킹랩’이 ‘주식회사 에이블런’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 출발한다고 23일 밝혔다. ‘에이블런(ABLEARN)’은 가능하게 하다는 뜻의 영어표현 ‘에이블(ABLE)’과 배우다라는 뜻을 통해 총체적인 교육을 의미하는...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운영하는 창작자 네트워크 스터닝 (대표 김승환)이 2020년 디자인 콘테스트 분석 데이터를 발표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라우드소싱에서 진행된 디자인 콘테스트를 분석한 결...
최근 유망 스타트업들이 B2C와 B2B를 넘나드는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소비자 대상의 서비스를 넘어 기업 시장으로 범위를 넓히거나, 반대로 기업 시장을 공략하다 일반 이용자 층까지 영역을 넓...
IT 교육 플랫폼 운영사 ‘인프랩’, 50억 투자 유치
IT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인프랩(대표 이형주)’ 이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캐피탈, 본엔젤스로부터 50억원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인프랩은 IT 기술 교육 플랫폼 ‘인프런’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