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 구글 공식 퍼블리싱 파트너 GCPP 선정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가 구글이 퍼블리싱 파트너로 인증하는 GCPP(Google Certified Publishing Partner)로 선정 됐다. 올해 GCPP는 총 6개 기업을 발표했으며 아시아태평양(APEC) 지역에서는 애드엑스가 유일하다....
올룰로가 운영하는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이 부산광역시에 진출했다. 킥고잉은 지난 4월 부산 일부 지역에 서비스를 베타 오픈하고 지역적 특성에 맞춰 운영을 고도화하는 기간을 가졌으며, 이달부터 서...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지원 대상기업 20개사가 공개됐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투자유치를 통해 시장검증을 받고, 혁신성과 성장성이 우수한 유니콘 유망기업에게 기술보증기금이 최대 200억원까지 특별보증을 ...
프롭테크 스타트업 ‘리버블’, 간편 전월세신고 서비스 론칭
프롭테크 기업 리버블이 전월세신고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신고 서비스를 론칭했다. 리버블은 현재 B2B 고객을 위한 구독형 주거복지 서비스 ‘보홈’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 런칭하는 ‘보홈으로 전월세신고’ 서비...
화상회의 솔루션 스타트업 ‘으흠’이 선보인 올인원 영상 플랫폼
화상회의 솔루션 스타트업 ‘으흠(Mmhmm)’이 국내서 ‘으흠포팀즈(mmhmm for teams)’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으흠’은 23일 오전 서교동 클럽온에어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며 지난 5월 출시된 제작〮시청〮대화가 가...
위밋플레이스, 디지털 유통대전 ‘2022 e커머스 피칭페스타’ 대상
모빌리티 전문기업 위밋플레이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한 ‘2022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피칭페스타’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통산업의 디지털 혁...
창업인이 운영하는 테이블로가 토스페이, 카카오페이를 도입했다. 테이블로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하여 테이블에 부착된 NFC 스티커에 태그하면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기업은행, ‘IBK창공’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81곳 수료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상반기 프로그램이 마무리 됐다. 각 센터별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IBK창공 졸업기업 관리 프로그램인 ‘POST창공’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육성기간 동안의 소회를 밝히는 자리를...
픽소, 글로벌 뽀모도로 타이머 ‘포커스 키퍼’ 웹 버전 론칭
픽소가 사용자 맞춤형 뽀모도로 타이머, 포커스 키퍼(Focus Keeper)의 웹 버전을 출시했다. 포커스 키퍼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앱에서 작동하는 타이머 기능을 갖춘 생산성 도구로, 집중 시간 관리를 통해 일과 휴식...
브랜드 패션 전문 검색 포털 ‘멜리즈(meliz)’가 앱 론칭 9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60만 건을,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80만 명을 넘어섰다. 멜리즈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에이블리블랙’이 운영중인 ...
온라인 멘탈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파이’가 ‘마인들링’ 글로벌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 포티파이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온라인 멘탈케어 서비스 마인들링은, 기업 고객(기업 내 직원 대상)과 개인 고객에게 관심...
29CM, 전년 比 거래액 85%··· 여성 패션 카테고리 급상승
취향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지난 4, 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85% 성장했다. 월간 활성자 수(MAU)와 신규 방문자 수는 약 2배가량 뛰었다. 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급성장도 눈에 띈다. 4, 5월 두달 간 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