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코퍼레이션이 크리에이터 데이터 유틸리티 앱 ‘미어캣IO’를 동남아 5개국으로 확장 출시한다. 미어캣IO는 2020년 11월 국내에서 처음 출시했고,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10명 중 1명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
버즈빌 2021년 연간 매출 945억원,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
인공지능(AI) 기반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버즈빌이 2021년 약 945억원의 매출(자회사 포함, 단순합산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약 3배 상승한 수준이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
영상 중심의 뷰티 큐레이션 플랫폼 잼페이스가 지난해 9월 중순 론칭한 ‘퍼스널컬러 매칭’(이하 퍼컬매칭)의 누적 사용자가 4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잼페이스가 선보인 ‘퍼컬매칭’ 서비스는 오프라인 중심의...
스타일쉐어, 작년 4분기 거래액 40% 성장… 합병 시너지
Z세대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의 작년 4분기 거래액이 전 분기 대비 40% 성장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선물요청 서비스의 성장, 신규 입점 브랜드들의 약진, 스트리트 패션 열풍에 따른 커뮤니티 활성화 등이 4분...
스코넥, 밴드 상단 초과… 수요예측 경쟁률 1725 대 1
XR 기반 메타버스 기술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3~14일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공모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13,000 원으로 공모가를 최종 확정했다. 이번 수요예측은 총 1,716곳의 기...
에이블리 지난해 거래액 7천억 원… ‘올해 1조 전망’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의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84%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추세로 올해 거래액은 1조원을 넘길 전망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에...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호텔 솔루션 고객사 60% 증가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호텔 솔루션 고객사는 2020년 대비 60%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산업...
생활공간 서비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공간대여’ 파트의 누적 거래액 700억을 돌파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지난 해 MZ세대를 타겟한 비즈니스로 성장하여 누적 회원 100만명 및 누적 거래 예약 300만건을 돌파하며 ...
라이프플래닝연구소가 생애설계 기반 종합 라이프 매니지먼트 앱 ‘어테일’을 출시한다. ‘어테일’은 모두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인생에 대한 목표를 종합적이고 연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어테일은 삶을 영...
스파크랩 18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하는 14개 스타트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18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14개사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8기에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향후 4개월간 국내외 창업가, 투자자, 전문가로 이뤄진 스파크...
푸드테크 점심구독 ‘위잇딜라이트’, 누적 식수 100만인분 돌파
푸드 큐레이션 구독 및 딜리버리 플랫폼 ‘위잇딜라이트(운영사 위허들링)’의 지난해 매출액 50억 원을 기록했다. 위잇딜라이트는 HACCP 인증 식품제조사인 푸드파트너 30여 곳과 생산 파트너십을 맺고 샐러드, 밥, 샌...
플랫폼 스타트업 셀프업이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셀프업(Self-up)’을 론칭했다. 셀프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채용 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용형태 별 인적자원 데이터의 신뢰성 검증 문제를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