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 ‘하이메디’, 가입자 수 1만명
하이메디 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 가입자 수가 1만 명을 넘어섰다. 하이메디는 2011년 중동 환자 대상 통역, 숙박, 교통 등의 의료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2020년 8월 외국인 환자 유치 플랫폼을 출시했다. ...
닥터나우, 쿠팡·배달의민족 출신 CTO, CMO 영입…‘의료슈퍼앱’ 추진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쿠팡, 카카오 출신 이현석 최고기술책임자(이하 CTO)와 넥슨, 배달의민족, 블랭크코퍼레이션 출신 안영모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를 선임했다. 닥터나우는 서비스 개시 1년만에 누적 ...
퀵커머스 ‘10분특공대’ 운영사 플라잉캣, 와이콤비네이터 배치 선정
퀵커머스 10분특공대 운영사 플라잉캣이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Y-Combinator) 배치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와이콤비네이터는 드롭박스, 에어비엔비, 센드버드, 코인베이스 등의 유니콘 스타트업...
간병인 매칭 플랫폼 ‘케어네이션’, 2021년 735,962시간 간병제공
간병 플랫폼 ‘케어네이션’이 공개한 연말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2021년 한 해 동안 등록된 간병 공고 수는 51,146건, 이를 통해 이루어진 간병 제공 시간은 735,962시간으로 총 거래 금액은 63억 9,499만원이었다. 간...
피플벤처스, 비대면 운세 상담 플랫폼 ‘홍카페’ 업데이트 버전 론칭
비대면 운세상담 플랫폼 홍카페를 운영하는 피플벤처스가 UI/UX 개편과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홍카페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홍카페는 온라인 운세 상담 플랫폼으로 400명 이상의 전문 상담사가 타로, 사주, 신점...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운영사 화이트큐브)가 2021년 12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수 97만명, 누적 챌린지 참가 수는 380만 건을 넘어서며 1년 간 133% 이상 증가했다. 또한, 841억이었던 누적 거래액은 1년 만에 1...
코딩 교육 ‘팀스파르타’, 매출 100억 원…전년 대비 500% 성장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운영하는 팀스파르타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매출액 1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연매출 21억 원 대비 5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2022년에는 매출액 300억 원 이...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Uzakrota Travel Awards)’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우자크로타 트래블 어워즈는 세계 최대 관광 단체 중 하나인 터키의 우자크로타가 여행 및 관광 산업...
패션 B2B SaaS 플랫폼 ‘셀업’, 2021년 거래액 총 2천 6백억 돌파
동대문 패션 B2B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플랫폼 ‘셀업’이 2021년 거래액이 2,600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 5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셀업의 총 누적거래액은 3,230억원이다. 쉐어그라운드가 서비스하는 ‘셀업’은 의류 ...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 누적 거래 예약 300만건…올해만 100만건
공간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의 공간대여 누적거래 예약이 300만건을 넘었다. 코로나 시즌에도 불구하고 2021년 전년 대비 30% 증가한 100만건의 공간대여 거래 및 예약이 진행되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시간...
[스타트업人] 이니, 메이, 라일리, 그레타는 이제 자유예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문화’라는 소프트웨어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온 민간 주도 스타트업 이벤트 ‘2021 헤이!스타트업 & 스타트업 박싱데이(이하 ‘헤스박’)’가 지난 12월 3일, 4일 양일간 서울에서 열렸다. 올...
하우투약, 임산부·영유아 무료 영양분석 서비스 ‘뷰온’ 정식 론칭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하우투약이 임산부, 영유아 영양제 정보 플랫폼 알약물약에 이어 건강 기록 기반 영양소 분석을 돕는 플랫폼 VUON(뷰온) 어플리케이션을 정식 론칭했다. VUON은 평소 많이 먹는 음식, 이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