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플라스틱’(No Plastic)!' 홍콩의 친환경 포장 트렌드
- 플라스틱을 대체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포장용기 출시 - - 홍콩 소비자 친환경 활동 실천 의향 높아,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 될 수 있는 전략 수립 필요 – 2019년 홍콩 환경국(Environment Bureau)에서 발표한 홍...
- 시장의 빠른 성장은 1인가구의 증가, 게으름 경제(懒人经济), 젊은층의 식생활 변화에 기인 - - 미국, 유럽, 일본 등과 비교하여 현저히 낮은 1인당 평균소비량, 중국시장 잠재력 커 - - 점차 까다로워지는 냉동식...
중국 항공우주산업 발전현황 및 2021년 항공우주 공정
- 여러 항공우주 공정 시행으로 중국 항공우주 산업 발전 추진- - 중국 항공우주 산업 상업화 가속, 우수 항공우주 민영 기업 빠르게 성장 - 올해 중국 전국 양회에서는 유인 우주, 중형 로켓 개발, 화성 탐사 발전 ...
- 14세 미만 인구(애니메이션 주요 소비층)가 전체의 25%이며 정부의 산업육성 의지로 시장 발전 가능성 높아 - - 친근한 캐릭터와 주제가로 현지에서 큰 인기인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 다양한 협력 확대 기...
- ‘지속가능성’ 체코 소비자 구매결정에 영향력 커져 - - 체코 주요 기업의 지속가능성 솔루션 투자 증가 - 체코 소비자 및 기업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 증가 기후문제, 팬데믹 등 불확실한 상황과 미래에 대한 위기...
- COP26 선언과 유럽연합의 탄소 중립 정책으로 내연기관차 세대 교체 가속화 전망 - - 아직 충전 인프라와 공급망 안정화 과제가 남아 -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 각국의 탄소중립 정책들이 마련되는 가운데 ...
- 높은 청년층 비율, 적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업체 진출, 투자환경, 프랜차이즈 관련 법안발효로 프랜차이즈 시장 성장 예상 - - 기존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포지셔닝으로 소비자 확보 필요 - 2021년 코로나19로 인...
28대 1 경쟁률 뚫은 롯데벤처스 ‘엘캠프’ 9기 13개사
롯데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이하 엘캠프) 9기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올해 6년차를 맞이한 엘캠프는 롯데벤처스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기업에는 초기 투자금과 사무...
비주얼캠프가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스위치(SWITCH) 피칭대회 슬링샷(SLINGSHOT)에서 디지털 테크놀로지 부문 톱 3(Top 3)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기술 전문기업으로 2016년부터 본투글로벌센...
오디지·솔파 인수한 ‘어댑트’, 亞 미디어커머스 시장 진출
D2C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가 최근 홍콩과 대만에 각각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아시아 미디어커머스 시장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다. 어댑트의 해외 진출은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 발굴 차원에서 추진됐다. 최근 콘텐츠...
에누마,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 출시
기초학습 디지털 교육 솔루션 스타트업 에누마가 모바일 기반 한글 학습 서비스 ‘토도한글’을 정식 출시했다. 토도한글은 한글을 체계적으로 배우려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정용 교육 앱이다. 학습에 대한 아이...
‘창립 5주년’ 스파크플러스 멤버 수 71배 상승… 14,980명의 스플러
공유오피스 업체 스파크플러스가 창립 5주년을 맞아 성과 지표를 발표했다. 스파크플러스는 2016년 1호점인 역삼점을 설립한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연 매출액은 4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3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