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누마’, 아동 교육 앱 ‘에누마스쿨’ 인니 출시
디지털 아동 교육 스타트업 에누마가 인도네시아어, 영어, 수학의 게임 기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에누마스쿨’을 출시했다. ‘에누마스쿨’은 인도네시아 모든 지역 및 가정에서 교사 도움 없이 아이 스스로 초등학...
애드테크 스타트업 ‘게임베리’, 21년 4분기 영업이익 100억 원
게임베리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1년 4분기 영업이익이 100억 원을 넘었다. 게임베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달성한 영업이익 100억은 자사 창립 이내 최대 실적이다. 현재 게임베리는 201...
두핸즈, 다섯 번째 풀필먼트 센터 오픈…총 3만9600㎡ 규모 풀필먼트 센터 운영
풀필먼트 테크 기업 두핸즈가 충북 음성군에 약 4000평(1만3000㎡)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신규 오픈하고, 뷰티 브랜드사들을 위한 뷰티 전문 풀필먼트팀을 강화한다. 두핸즈가 운영하는 품고 풀필먼트 센터는 기존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벤처투자가 진행하는 스케일업 팁스(Tech Investor Program for Scale-up)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 1호로 선정된 기업은 대구광역시 성...
강남3구 세븐일레븐 100여 곳도 프레시코드 ‘프코스팟’
프리미엄 샐러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가 세븐일레븐과 협업하여 거점 배송 서비스 ‘프코스팟’ 배송지를 확장한다. 프레시코드는 강남3구(강남구·서초구·송파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머스트잇, 라이프스타일 상품 거래액 200% 증가 ‘카테고리 다변화 통해 영역 확장 나선다’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의 2021년 라이프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2020년 대비 200% 증가했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은 거래액 증가율을 보인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은 330%를 기록한 뷰티 카테고리였으며, 테크 및 가전...
지난해 5월 14일부터 국세청이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 개정안을 시행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주류 판매의 길이 열렸다. 현행법상 온라인 주류 판매·배송은 전통주만 가능하다. 와인과 위스키 등 일반 ...
자동차 온라인 구매 정보 포털 ‘캐롤’, 베타 서비스 론칭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 ‘캐롤’이 자동차 온라인 구매 정보 포털을 베타 오픈했다. 캐롤은 자동차를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서비스로, 사용자는 국내 판매 중인 자동차 브랜...
쑥쑥찰칵, 아이 사진으로 만드는 이모티콘 ‘쑥티콘’ 제작 월 30만 건
사진 기반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 쑥쑥찰칵이 지난 12월 중순 론칭한 아기 사진 이모티콘 ‘쑥티콘’의 누적 제작 건수가 한 달 만에 30만 건을 돌파했다. 쑥티콘은 쑥쑥찰칵 앱에서 아이의 사진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고...
하이라이트 기반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라이너(LINER)가 사용자들의 소셜 큐레이션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라이너의 커뮤니티 기능은 사용자들이 웹페이지에 남긴 하이라이트를 바탕으...
스터닝, 디자인 의뢰 전문 마켓플레이스 ‘라우드마켓’ 베타 론칭
디자인 플랫폼 스터닝이 검증된 디자이너에게 1대1로 작업을 의뢰할 수 있는 ‘라우드마켓’을 베타 론칭했다. 스터닝은 20만 명의 디자이너가 등록해 활동하고 있는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과 ‘노트폴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고객 맞춤형 AI 음성인식 서비스 ‘커스텀 STT’ 공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업용 AI 음성 인식-변환 모델 ‘커스텀 STT(Custom Speech-to-Text)’를 공개했다. STT는 AI를 활용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으로, AI 스피커, 음성 검색,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