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경력 개발자 채용…”사이닝보너스 최대 1억” 커머스 플랫폼 빌더 기업 브랜디가 우수 개발 인재 영입을 위한 ‘NEW:B Festival’ 채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브랜디는 이번 채용 캠페인을 통해 입사하는 개발 인재...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이 누적 가입자 822만명, 누적 환급액 2092억원을 넘었다. 지난 2020년 5월 출시한 삼쩜삼은 몰랐던 내 세금을 쉽고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런칭 1년 9개월만에...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테이블’, 동네 반찬가게 배달앱 서비스 론칭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테이블’이 동네반찬가게를 연결하는 주문배달앱 ‘오늘반찬’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 서울 송파구 및 위례 신도시에서 동네반찬가게 주문 배달이 가능하다. 그 외의 지역에서는 전국별미...
국내 1세대 뷰티 구독 플랫폼 ‘미미박스’, 라자다 6개국 단독 브랜드관 입점
지난 16일,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에 한국의 1세대 뷰티 구독 플랫폼 브랜드 미미박스가 공식 입점했다. 미미박스는 라자다 싱가포르를 포함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
엘리스,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엘리스 트랙’ 훈련생 1년 만에 370% 증가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가 운영하는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엘리스 트랙(Elice Track)’ 훈련생이 1년 만에 370% 증가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25~29세가 69.06%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20~24세가 1...
IT 교육 플랫폼 인프런이 IT 전문 커리어 플랫폼인 ‘랠릿(Rallit)’을 오픈했다. 랠릿은 기업이 개발, 디자인, 기획 등 필요한 IT 전문 인재 채용을 할 수 있는 IT 인재 채용 서비스다. 특히 IT 교육 플랫폼인 ‘인프런...
‘요즘 육아는, 구독경제가 대세!’ 정기구독 스타트업 눈길
국내 구독경제 서비스 시장 규모가 2016년 25조9000억원 수준에서 2020년 40조1000억원 규모까지 늘면서 5년 새 54.8%나 급증했다. 이런 가운데, 육아관련 제품 및 서비스도 ‘구독하는’ 시대가 활짝 열려 눈길을 끈다...
직장인 점심시간을 겨냥한 배달비 없는 배달 서비스가 나왔다. ‘식권대장’ 운영사 벤디스가 오피스 거점 배달 서비스 ‘배달대장’을 출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배달 이용이 크게 늘...
심부름 앱 ‘해주세요’, 50만 다운로드…사용자 62% 1020
2021년 6월 출시된 심부름 대행 애플리케이션 ‘해주세요’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회를 기록했다. ‘해주세요’의 성장 배경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크게 늘어난 긱 이코노미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
두들린, 채용관리 플랫폼 ‘그리팅’에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 추가
기업용 채용관리 플랫폼 ‘그리팅’ 내에 채용사이트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는 ‘채용사이트 제작 기능’ 서비스가 추가된다. 그리팅은 채용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해주는 채용...
스타트업 전문 로펌 ‘최앤리’, 정기주주총회 등기 패키지 출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전문 로펌 최앤리법률사무소가 ‘22년 정기주주총회 올인원 패키지’를 출시했다. 최앤리는 법인설립 단계부터 시리즈C 라운드까지 초중기 스타트업에 특화되어 있는 로펌으로 VC투자계약, 주주간...
배민 웹툰 플랫폼 ‘만화경’이 Z세대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만화경’의 앱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 동시에 인기 웹툰 플랫폼 2위(구글 플레이스토어 만화 부문)를 기록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초 만화경 2.0 버전을 업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