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시그넷이브이와 맞손…충전 인프라 확대, 데이터 공유 체계 구축
쏘카가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 운영 규모 확대에 발맞춰 전기차 충전기 전문기업 시그넷이브이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와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전문기업 시그넷이브...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 회원 수 100만…거래액 3천399억원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지난 15일 기준, 누적 회원 수 100만명, 누적 거래액 3천399억원을 넘었다. 뮤직카우는 지난해 큰 성장폭을 보였다. 2021년 말 기준 누적 회원 수 91만5000명, 누...
퓨처플레이가 설립한 인재 성장 연구기관 ‘미래인재연구소’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가 개인의 역량 강화와 조직의 인재경영을 돕는 인재 성장 연구 기관인 ‘미래인재연구소(Future Talent LAB)’를 설립했다. 미래인재연구소는 강점 진단 도구인 ‘태니지먼트’를 활용해 개인의 ...
웅이아저씨, 집수리 및 시공 브랜드 ‘아빠가간다’ 론칭
실내환경개선기업 웅이아저씨가 집수리 플랫폼, 수공과 함께 집수리 및 시공 전문 브랜드 ‘아빠가간다’를 론칭했다. 아빠가간다는 집수리 및 시공을 담당하는 전문가 ‘아빠맨’을 운영하며 개인은 물론 B2B 영역까지 ...
메디블록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메디패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중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가 전화 상담 및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의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패스는 서울...
마들렌메모리, 패션 브랜드 전문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 론칭
패션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가 패션 브랜드를 위한 전문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Relay)’를 정식 론칭했다. ‘릴레이’는 패션 브랜드가 중고마켓을 오픈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 물류, 운영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브랜디, 경력 개발자 채용…”사이닝보너스 최대 1억” 커머스 플랫폼 빌더 기업 브랜디가 우수 개발 인재 영입을 위한 ‘NEW:B Festival’ 채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브랜디는 이번 채용 캠페인을 통해 입사하는 개발 인재...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이 누적 가입자 822만명, 누적 환급액 2092억원을 넘었다. 지난 2020년 5월 출시한 삼쩜삼은 몰랐던 내 세금을 쉽고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런칭 1년 9개월만에...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테이블’, 동네 반찬가게 배달앱 서비스 론칭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테이블’이 동네반찬가게를 연결하는 주문배달앱 ‘오늘반찬’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 서울 송파구 및 위례 신도시에서 동네반찬가게 주문 배달이 가능하다. 그 외의 지역에서는 전국별미...
국내 1세대 뷰티 구독 플랫폼 ‘미미박스’, 라자다 6개국 단독 브랜드관 입점
지난 16일,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Lazada)’에 한국의 1세대 뷰티 구독 플랫폼 브랜드 미미박스가 공식 입점했다. 미미박스는 라자다 싱가포르를 포함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
엘리스,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엘리스 트랙’ 훈련생 1년 만에 370% 증가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가 운영하는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인 ‘엘리스 트랙(Elice Track)’ 훈련생이 1년 만에 370% 증가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25~29세가 69.06%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20~24세가 1...
IT 교육 플랫폼 인프런이 IT 전문 커리어 플랫폼인 ‘랠릿(Rallit)’을 오픈했다. 랠릿은 기업이 개발, 디자인, 기획 등 필요한 IT 전문 인재 채용을 할 수 있는 IT 인재 채용 서비스다. 특히 IT 교육 플랫폼인 ‘인프런...